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부트캠프 어떨까? 무료 블록체인 과정으로 취업준비!

1.코딩 부트캠프란?

코딩 부트캠프는 군대 훈련소(boot camp)처럼 단기간에 스파르타 방식으로 개발 지식을 투입해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폭발하는 개발자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되어 한국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개발자 훈련 방법입니다.

부트캠프 수업의 특징은 자기주도학습과 프로젝트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먼저 만들고, 부족한 개념을 틈틈히 보충하는 비선형적 방식을 사용하므로 일반 국비지원이나 학교 수업보다 단기간에 끝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무 중심이고 기간이 짧다는 점에 높은 가격에도 인기가 점점 증가하는 훈련 방법입니다.

 

2.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무료 국비지원

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부트캠프는 블록체인 개발자의 훈련 코스입니다. 원래 코딩 부트캠프는 고액의 수강료를 내야 하지만, K-Digital-Training 국비지원으로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통한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해당 과정은 한국 최초의 코딩 부트캠프인 코드스테이츠와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 X가 교육을 담당하는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3.블록체인 개발자 전망 : P2E 게임시장의 등장

블록체인 시장은 NFT의 등장과 함께 P2E(Play to Earning)의 돈을 벌면서 게임을 하는 방식으로 게임 업계에서 황금을 캐는 노다지가 되면서 해외에서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AXS 엑시인피니티나 한국의 위메이드 미르4 등이 유명한 P2E 게임입니다.

해외 게임 시장에서도 전망이 좋으며, 한국에서도 카카오의 크러스트, 클레이튼 같은 블록체인 기반 회사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4.블록체인 개발 취업 장점 : 일반 개발 지식도 취업 가능

블록체인의 토큰 프로젝트는 금융이 연관되어 대부분 프로젝트 금액이 높고, 신뢰할 수 있는 경력직 위주로 채용을 원합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업계는 사기꾼의 비중이 높아서 실력있는 개발자에 블록체인 지식까지 같이 가진 경력자는 공급이 거의 없어서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블록체인과 개발지식을 동시에 모두 알고 있는 구직자는 거의 없으므로 프론트나 백엔드 전문가를 일단 뽑고, 블록체인 기술은 와서 배워도 된다는 구인공고도 많을 정도로 공급이 부족합니다.

실제 업무도 예를 들어 dApp 개발 업무는 블록체인 업무 비중10%이고 나머지 90%는 일반 프론트엔드/백엔드 지식입니다. 코드스테이츠의 블록체인 부트캠프 과정도 40%정도 일반 풀스택 개발자 과정이므로 블록체인 분야가 아니더라도 일반 개발자로도 취업을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5.블록체인 개발자 취업 분야 : P2E, dApp, 스마트컨트랙트

블록체인 개발자로 취업을 하게 되면 게임 개발 지식도 있다면 P2E 기반의 게임 개발 블록체인 시장도 갈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블록체인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자, dApp 개발자,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 서드파티 툴 개발자, 토큰 이코노미스트, 블록체인 인프라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6.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부트캠프 커리큘럼 : 웹개발, 블록체인, 팀프로젝트

코드스테이츠의 블록체인 부트캠프는 22주로 웹개발, 블록체인, 팀프로젝트, 커리어코칭 4단계로 분류됩니다.

1 ~ 9주는 웹개발 과정으로 블록체인 개발자 구인 공고의 공통 스펙인 자바스크립트 부터 시작하여 프론트엔드 개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컴퓨터 공학, 네트워크 REST API, 백엔드 Node.js, SQL 등으로 웹개발 전반을 배웁니다.

10 ~ 15주블록체인 과정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이론, 블록체인 기술,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 지갑, 이더리움 기반 토큰 개발, 이더리움 NFT 개발, dApp 개발 등을 진행합니다.

16 ~ 21주팀 프로젝트로 실제 취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NFT 앱이나 인센티브 기반 토큰 dApp 등을 개발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축합니다.

22주커리어 코칭 단계로 이력서나 포트폴리오를 피드백 받고, 면접 준비를 받으며 최종 취업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7.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부트캠프 장점 : 페어프로그래밍, 포트 구축, 취업연계

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부트캠프는 매일, 매주 과제가 있어서 아웃풋을 강제로 계속 유도하며, 페어 프로그래밍으로 동기와 협업으로 서로 가르치면서 코딩을 짜야하므로 마찬가지로 아웃풋 훈련에 효과적입니다.

실습과 프로젝트 기간의 포트폴리오로 NFT토큰 기반 dApp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서 취업용으로 효과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매월 현업 블록체인 개발자외부 특강이 있으므로 취업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 설정과 최신 트랜드를 알 수 있으며, 우수 수강생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그라운드 X취업 면접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공자나 개발자 출신이 수강 대상이지만 비전공자의 경우 개발 경력을 증명하거나 코드스테이츠에서 제공하는 자바스크립트 강의를 기간내 듣고 수료증을 제출하면 블록체인 부트캠프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코칭 단계는 1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업이 될 때 까지 코칭을 계속 해주기 때문에 취업 준비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드스테이츠 블록체인 부트캠프 : 해낸다, 블록체인 개발자!

코딩 부트캠프단기 개발자 훈련 프로그램으로 실리콘밸리부터 시작하여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개발자 양성 과정입니다.  코드스테이츠의 블록체인 부트캠프는 국비지원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시장은 P2E 게임 시장의 발견으로 미르2, AXS 같은 게임으로 게임 업계에서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개발지식을 동시에 갖춘 경력자 비중이 적어서 현재 공급 부족으로 취업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은 분야입니다.

P2E 기반 게임이나 dApp 개발자,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 토큰 이코노미스트 등으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웹개발, 블록체인 개발, 팀 프로젝트, 커리어 코칭으로 최종 포트폴리오 구축 및 취업 준비 지원을 받게 되는 22주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페어 프로그래밍과 잦은 과제로 아웃풋이 좋고, 블록체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으며, 외부 특강과 카카오 계열사 그라운드 X의 취업 면접 기회가 있습니다.

커리어코칭은 취업이 될 때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력서나 면접 준비 등을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블록체인 부트캠프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