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개발자 취업 어떻게 할까? 5가지 무료로 취업 준비 하기

비전공자 개발자 취업 4가지 체크사항

1.웹개발 취업

비전공자가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경우 프론트엔드 웹개발백엔드 중에서 프론트엔드 웹개발 분야를 더 추천합니다. 시각적으로 피드백이 쉽고, 컴퓨터 공학에 대한 이해가 그렇게 크지 않아도 진입장벽이 좀 더 낮기 때문입니다.

 

2.전공과 학력

비전공자가 개발 분야로 취업 준비를 할 때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이유는 웹 개발 분야는 학력이나 전공, 자격증 등에 가중치가 큰 분야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영어, 철학, 요리 등 다양한 전공자가 많고, 실제로 웹개발 분야는 비전공자 비중이 더 높습니다.

 

3.학습 특징

물론, 비전공자가 웹개발 분야로 짧은 시간 안에 공부로 취업은 가능하지만, 전공자의 실력이 더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더 깊이 들어가는 분석이나 설계 능력 등에서는 컴퓨터 공학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다른 분야와 달리 진입장벽이 낮은 대신 일단 취업을 해서라도 부족한 전공 지식을 계속 공부해야 합니다. 개발 분야는 새로운 트랜드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공부를 매일 조금씩 계속 하고 자기 스스로를 계속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경우 해볼만합니다.

 

4.비전공자 개발자 취업 루트

비전공자가 개발자 준비를 할 경우 시간이 많다면, 그냥 독학이나 인강으로 준비를 천천히 해도 될 것입니다. 시간이 촉박하거나 몇 개월 이내에 개발자로 전직을 해보고 싶다면, 코딩 부트캠프 학원이나 국비지원 학원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비지원 학원은 전액 무료로 가성비가 좋은 대신, 6개월 정도의 기간으로 4년 전공지식을 얇고 빠르게 압축해서 배우게 됩니다.

코딩 부트캠프 학원수강료가 비싼 대신 3개월 정도로 교육 기간이 짧고, 프로젝트 제작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비전공자 개발자 취업 5가지 추천

1.항해99 : 비전공자, 100일 12시간씩, 실전 프로젝트

항해99높은 비전공자 취업률을 자랑하며, 하루 12시간씩 100일간 훈련이 진행되고, 프로젝트 제작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비전공자 개발자 취업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비전공자 비율이 94%가 넘으며, 90% 이상 6개월 이내에 모두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항해 99는 스파르타 코딩클럽이라는 개발자 교육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부트캠프입니다.

특히 파트너사가 400개나 있고, 자체 채용 플랫폼 Port 99를 통해서 이력서 하나로 파트너사에 지원이 가능해서 복수 합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의 58% 이상협력사에 복수합격으로 채용되었습니다.

둘째, 강도높은 훈련 시간으로 100일에 짧은 기간안에 개발자로 취업 준비를 완료합니다. 하루 12시간씩 주 6일로 14주간 매주 스프린트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미니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하면서 실제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처럼 복기를 하고, 문제를 도출해서 해결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하게 됩니다.

셋째, 프로젝트 중심 수업으로 미니 프로젝트, 클론코딩, 실전 프로젝트 등이 진행됩니다. 처음에 풀스택을 모두 배우고 난 다음에 자바스크립트 계열의 리액트Node.js 또는 Java 계열Spring을 주특기로 선택하게 됩니다.

이 후 해당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개인 프로젝트팀 프로젝트를 강도높게 제작해서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준비합니다.

 

2.코드스테이츠 : 84% 취업률, 24주 수업, 취업 지원 서비스

코드스테이츠 84% 취업률을 자랑하며, 24주간 수업이 진행되고,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비전공자의 개발자 취업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수료생 취업률이 84%로 높은 편입니다. 비전공자가 포함된 수치이기 때문에 비전공자도 개발자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370개가 넘기 때문에 취업지원 과정에서 취업 확률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24주간 하루 9시간씩 수업이 진행됩니다. K-Digital-Training 국비지원이 적용되기 때문에 내일배움카드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전액 무료 수업이 가능합니다.

셋째, 프로젝트 제작으로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클론코딩 방식의 프로젝트와 자유주제 웹서비스 개발 팀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그 밖에 이력서 첨삭, 기술면접 준비, 구직 전략 등 다양한 취업 지원을 통해서 비전공자가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여러 각도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제로베이스 : 비전공자 문과생, 6개월 수업, 4000만원

제로베이스비전공자 문과생개발자 취업 준비가 가능하며, 6개월 동안 강의 수강이 가능하고, 높은 평균 연봉의 취업을 목표를 하는 비전공자 개발자 취업 온라인 강좌입니다.

첫째, 비전공자 문과생네이버카카오 합격 이력이 있는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제로베이스는 패스트캠퍼스의 모회사인 데이원컴퍼니에서 운영하는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플랫폼으로 입문 강의부터 취업 실전 강의까지 풀패키지로 연계된 100% 온라인 개발자 취업 부트캠프입니다.

둘째, 6개월간 넉넉한 시간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비전공자의 개발자 취업 준비가 가능합니다. HTML, CSS 기초부터 자바스크립트, 타입 스크립트, 리액트, Vue.js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 그리고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컴퓨터 공학, 기술 면접 준비 등 여러 섹터별 강의를 난이도별로 들을 수 있습니다.

단순 강의가 아닌 실시간, 매주, 매월 학습 관리를 지원하며, 매주 코딩테스트가 있어서 코딩테스트도 같이 준비하게 됩니다.

셋째, 취업 성공 수료생 평균연봉4000만원이 넘을 정도로 괜찮은 회사에 취업을 목표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성적 우수자백엔드 수강생팀협업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취업 지원무료로 지원하고, 파트너사가 있어서 채용 연계도 가능합니다.

 

4.코드캠프 : 89% 취업률, 12시간씩, 100% 오프라인

코드캠프비전공자 중도포기율이 낮으며, 하루 12시간 수업이 진행되고, 100%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비전공자 개발자 취업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비전공자 비중82%가 넘음에도 중도포기율0.01%로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인 부트캠프입니다. 나이제한도 없고, 사전지식이 없다는 하에 수업이 진행되므로 비전공자도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효과적입니다.

수료생의 평균 취업률4개월 이내89%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둘째, 3개월간 하루 12시간씩 강도높은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매일 수업 강도가 높은 만큼 비전공자도 지식을 급격하게 쌓을 수 있으며, 3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제작하기 때문이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셋째, 100% 오프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멘토가 계속 케어를 해주면서 모르는 질문을 해결하면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스터디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비전공자도 미리 코딩 수업이 맞는지 점검해볼 수 있어서 효율적입니다.

 

5.저스트코드 : 85% 비전공자, 3개월 준비, 자체 서비스 목표

저스트코드85% 비전공자 수업3개월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자체 서비스를 가진 괜찮은 회사를 목표로 취업 준비를 하는 비전공자 개발자 취업 준비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85%의 비전공자 비율로 비전공자 중심 수업에 96%가 수료를 할 정도로 중도포기율이 낮은 부트캠프입니다. 특히 온라인 100% 수업이라 지리적 장벽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 참여가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 취업률 93%에 평균 수강연령은 28세이며, 25세부터 최대 37세까지 수업에 참여한 기록이 있으며, 특별한 나이제한은 없습니다.

둘째, 3개월간 짧은 시간 안에 취업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기초 수업, 그룹 프로젝트커리어 코칭으로 취업 풀패키지로 진행됩니다.

첫 1개월간 html, css, js, react, node.js, database 기초를 배우고, 2개월차에는 팀 프로젝트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마지막 3개월차에는 코딩 테스트 준비 및 커리어 코칭으로 취업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셋째, 자체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 이상의 기업을 목표로 취업을 준비하므로 포트폴리오 수준도 괜찮고, 갈 수 있는 회사도 괜찮은 회사로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