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무료 국비지원이 도움되는 6가지 이유

1.내일배움카드 정보보안 : 무료 지원금

정보보안 국비지원이 좋은 이유는 내일배움카드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최대 월 60만원의 지원금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수강료는 대부분 전액 국비지원으로 약 6개월의 과정을 가지게 됩니다.

 

2.정보보안 국비지원 메리트 : 자격증 강세

첫째, 웹개발에 비해서 국비지원 활용도가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정보보안 분야도 웹개발과 마찬가지로 비전공자도 준비 가능하지만, 개발과 달리 독학으로는 배우는데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 개수의 부족으로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학원 효율성이 높은 편입니다.

둘째, 웹개발과 달리 자격증 취득이 취업에 도움됩니다. 웹개발은 코딩테스트 실력이나 포트폴리오가 중요하지만 정보보안은 자격증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등의 지식의 깊이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워크 자격증에는 시스코의 CCNA, CCNP, CCIE, SCNA 등이 있고, 데이터베이스 자격증에는 오라클의 OCP, 마이크로소프트의 MCSBA, MY-SQL 등이 있으며 시스템 자격증에는 리눅스, 윈도우, 솔라리스 자격증인 SCSC, MCSE, LPIC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국가공인 자격증인 정보처리기사, 정보보안기사 등의 자격증도 이직이나 취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웹개발에 비해서 좀 더 구체적인 목표 설정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아마존 서버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고객이 많아서 아마존 AWS 관련 자격증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처럼 웹개발에 비해서 자격증이 유용해서 이직시 도움이 되고 목표 설정에도 기준점 잡기가 상대적으로 편리합니다.

셋째, 정보보안 분야 자체가 유망합니다. 대부분 회사가 인터넷에 서비스를 배포하므로 엄청난 숫자의 보안 수요가 있습니다. 마치 아파트에 강제로 전기기사 자격증을 보유한 기사들을 법적으로 보유해야되는 것 처럼, 회사들은 보안 담당자를 고용할 수 없어서 엄청나게 아웃소싱을 하므로 수요가 풍부합니다.

넷째, 개발 분야보다 기술 발전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고, 업무 특성상 보수적일 수록 안정성이 높으므로 평균 연령이 더 높습니다.

정보보안 분야는 40대도 다시 취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웹개발에 비해서 신기술의 변화가 아주 빠른편은 아니므로 현업에서도 40 ~ 50대의 보안 및 네트워크 고수들이 핵심 업무를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수명이 긴 편입니다.

 

3.정보보안 국비지원 후기와 현실

정보보안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게 되면, 네트워크의 기초 원리나, OSI 7계층, TCP/IP 패킷 전달과정, 스위칭, 라우팅 등을 배우게 되며, 팀원들과 팀프로젝트를 작성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취업 준비를 하게 됩니다.

보안 업계는 특히 좁은 편이라 동기들끼리 서로 회사도 소개해주고, 인맥 유지로 나중에도 교류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보안 분야는 보안관제, 포렌식, 보안 컨설팅, 취약점 분석 등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특히 보안관제 분야의 경우 교대 근무 형태로 24시간 돌리고, 비교적 비전공자도 쉽게 취업할 수 있는 분야이지만 항상 인력이 부족하고 일자리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비전공자도 일단 취업을 하고, 추후 공부를 통해서 다른 보안 분야로 이직을 하는데 유용한 일자리입니다.

정보보안 분야는 웹개발보다 진입장벽이 있는 편이라 경쟁자 숫자도 상대적으로 적은 것도 취업에 유리한 점입니다.

 

4.정보보안전문가 국비지원

정보보안 국비지원을 듣게 되면 대부분 이름은 정보보안전문가 국비지원이라는 이름으로 클라우드나, 모의해킹 양성 등의 이름의 수업을 듣게됩니다.

또는 요즘 유행하는 아마존 AWS 클라우드 과정도 정보보안 K-Digital-Training 국비과정으로 개설됩니다.

 

5.정보보안기사 현실과 이직

정보보안기사나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의 취득이 도움이 됩니다. CCNA나 CCNP는 덤프 관련 자격증이 되어서 취득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공부에 도움이 되지만 실질적으로 정처기 등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웹개발과 달리 자격증 취득이 도움이 되는 것은 이력서 관리에 편리하고 구체적이며 성취감 달성에도 좋습니다.

 

6.정보보안 국비지원 추천

1.키트리

키트리(KITR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전문연구소의 한국정보기술연구원으로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키트리 아카데미가 따로 있어서 정보보안의 모의해킹 등 자바, 임베디드 등 보안 관련 국비지원으로 유명합니다. 정보보안 분야에서 인기가 높기 때문에 면접으로 일부 인원만 선발 됩니다.

 

2.KH 정보교육원

KH정보교육원은 3대 국비학원중 하나로 특히 정보보안 분야 커리큘럼이 있어서 유용합니다.

일반 국비학원과 달리 테스트와 면접에 통과를 해야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합격을 한다면 수준 높은 동기들과 수업을 들을 수 있으므로 팀프로젝트에 좀 더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솔데스크

정보보안 국비지원에서 언급이 많은 훈련기관으로 특히 요즘 인기가 많은 아마존 AWS 클라우드 국비과정이 잘 개설됩니다.

아마존 공인강사와 공인교재로 수업이 진행되며 비전공자도 높은 비율을 보유합니다. 훈련기관이 큰 편이라 각종 연계 채용협약 기업도 있어서 우수한 성적을 받는다면, 채용연계취업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