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부트캠프나 국비지원 코딩학원은 보통 주중 9시간 ~ 12시간 풀타임을 요구하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은 병행이 힘듭니다. 하지만, 주말 코딩 수업을 들으면 학업이나 일도 병행이 가능합니다.
1.주말 코딩 부수입 창출
주말 코딩 프로젝트로 부수입 창출이 가능합니다. 회사에 목숨바쳐 지내는 시대고 지나가고 있고, N잡이 뉴노멀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럴 때 초기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앱 서비스 런칭으로 부수입 창출이 가능합니다.
2.주말 코딩 창 커리큘럼
직장인 창업부트캠프인 창을 이용하면, 주말 코딩으로 앱 개발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우고, 비전공자도 최소의 지식으로 앱 런칭을 할 수 있도록 구글의 플러터로 iOS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합니다.
서버를 만들고, 스프린트 방식으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MVP 최소기능 방식으로 제품을 런칭하고, UT 사용성 테스트를 하며, 실제 광고를 집행해서 앱수익 창출을 유도해봅니다.
현업 UI/UX 200명의 디자이너도 매칭이 가능합니다. UI 툴킷으로 디자인 속도도 높이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3.주말 코딩 창 운영시간
매주 토요일 13:00 ~ 17:00까지 5시간 주말 코딩 수업이 진행되며, 12주간입니다. 수강생은 23세부터 45세까지 다양하며, 평균 32세의 연령입니다.
4.주말 코딩 창 프로젝트 장점
VC 출신 튜터가 기획, 개발 업무를 가르쳐주고,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탑티어 VC가 직접 피드백을 해주기 때문에 앱 서비스 런칭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공부방 게더에서 수강생끼리 매주 모임으로 서로 같이 공부를 하고, 격주로 오프라인 북클럽을 운영하여 동기부여를 다짐할 수 있습니다.
일반 코딩 부트캠프의 주간 풀타임과 달리 주말 5시간이라 시간 부담도 덜하고, 주말 코딩이므로 직장인이나 학생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