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코딩 부트캠프를 이용하면 비교적 단기간에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가 가능합니다. 부트캠프는 군대 훈련소처럼 사전지식이없는 비전공자를 단기간에 실무에 바로 투입가능한 주니어 개발자 수준으로 만들기 위한 단기 개발자 훈련 방식으로 실리콘밸리에서 유행하여 한국에서도 늘어나는 개발자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급부상하고 있는 훈련 방식입니다.
부트캠프 방식은 비전공자가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효과적인 수단중의 하나입니다.
1.항해99 : 400개 파트너사 취업 지원
항해99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 준비시 좀 더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400개의 파트너사 채용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며, 실제로 수강생의 58%가 협력사에 채용될 정도로 FE 개발자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선불은 400만원, 혼합형은 선불 200만원에 취업후 후불 300만원 방식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주 6일 100시간 하루 12시간의 강행군으로 진행됩니다. 특이한 점은 처음에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모두 배운 상태에서 중간에 분기 형식으로 프론트엔드나 백엔드를 선택하게 해주기 때문에 진로 결정을 못했다면 좀 더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취업용 포트폴리로 구축에 큰 도움이 됩니다.
2.코드캠프 : 프론트엔드 개발자 오프라인 부트캠프 취업 준비
코드캠프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시 포트폴리오 준비의 어려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100% 수업이라 멘토들의 케어 아래에 3개의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선불 770만원 또는 후불제의 경우 취업 후 연봉의 17%를 2년간 제공하게 됩니다. 하루 12시간씩 3개월 강행군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사전스터디를 제공하므로 비전공자도 수업을 따라갈 수 있고, 점핏, 원티드, 로켓펀치 같은 IT 채용 플랫폼을 통한 취업 연계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3.저스트코드 : 환불 가능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
저스트코드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시 비전공자가 수업을 중도포기할 경우 리스크가 적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심 환불 제도로 사전스터디 기간 2주 이내에 출석 및 과제를 잘 제출할 경우 적성에 맞지 않는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해서 비전공자가 좀 더 리스크를 줄이고 수업에 임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425만원 또는 WeWork 공유오피스 이용권 포함시 480만원입니다. 팀 프로젝트 중심으로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원티드 등과 협약된 기업 채용연계형 과제가 있어서 취업 연계에도 도움이 됩니다.
4.제로베이스 : VC 추천 가능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캠프
제로베이스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벤처캐피탈 파트너사에 채용 추천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진 부트캠프입니다. 해당 협력사는 대부분 초봉이 3500 이상을 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선불 500만원 또는 후불 700만원 또는 소득공유 선택시 2년 연봉의 14%를 지불합니다. 온라인 수업이라 지리적 장벽은 없습니다.
사전지식이 부족한 비전공자 비중이 높기 때문에 입과테스트없이 바로 들을 수 있는 부트캠프라 비전공자가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특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