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하루 이용요금 얼마일까? 저렴한 3가지 추천

공유오피스 하루 요금 얼마일까?

대 컨텐츠의 시대 노트북과 와이파이만 있어도 온라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사무 환경이 필요없더라도 에서는 일이 되지 않고 카페를 가지만 지정석이 아니라 불편하고, 도서관 노트북석이나 무인 스터디카페는 치열한 자리싸움에 기본적으로 소음을 낼 수 없어서 일을 하기에는 불편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일반 사무실 임대보다 훨씨 저렴한 공유 오피스가 적합합니다.

공유오피스 하루 요금의 경우 개인이 운영하는 소호사무실 기준 하루 1 ~ 2만원 정도를 지불합니다. 사실 일일 요금으로 보면 카페나 무인 스터디카페와 비교시 가성비가 상당히 떨어져보입니다.

하지만 월간 요금으로 비교하면 훨씬 유리합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독립 소호사무실의 경우 월 이용요금은 15만원 내외, 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는 오피스는 월 30만원 내외를 형성하기 때문에 한 달에 20일 이상 이용 할 경우 월간 이용이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도서관이나 무인스터디카페와 달리 전화통화, 음식 섭취, 사업자등록 등 훨씬 업무에 적합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 데스크는 지정석이 아닌 대신 좀 더 저렴하고, 독립오피스의 경우 지정석이라 자리 맡을 필요도 없이 일을 할 수 있고, 프라이버시가 좋은 대신 좀 더 가격대가 올라갑니다.

원하는 지역의 공유오피스를 일단 투어를 해보시고, 하루 정도 써보신 다음에 마음에 드시면, 월간으로 계약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보통 보증금1개월치 요금을 요구하며, 퇴실 15일 ~ 30전에 통보시 보증금을 전액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실제로는 2개월마다 사무실을 옮기면서 최적의 장소를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증금이 없는 공유오피스도 소호사무실중에는 꽤있으므로 이 경우 사실상 1개월마다 계속 이동 가능합니다.

 

1.파이브스팟 : 횟수별 이용권 구매

파이브스팟은 한국 공유오피스 1위 패스트파이브에서 운영하는 오픈데스크형 공유오피스로 좀 더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첫째, 25만원에 10회 이용권을 구매해서 2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35만원에 1개월 이용권입니다.

둘째, 서울에 있는 파이브스팟 27개 지점의 오픈데스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합니다.

셋째, 커피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단, 사업자등록의 경우 패스트파이브 같은 지정석 등록시 이용가능합니다.

 

2.스페이스클라우드 : 일일 독립오피스 대여

스페이스클라우드는 공간 대여 플랫폼으로 특히 일일 공유오피스 가격 조회가 편리합니다.

첫째, 공유오피스 플랫폼으로 특히 일일 대여 물량이 많습니다. 일일 대여 상품인 코워킹 스페이스의 경우 오픈형 데스크로 가격대가 4,000원부터 11,000원, 20,000만원대로 저렴합니다.

특히 일반 독립오피스로 필터링을 해보면 하루 대여 요금의 경우 가격 낮은 순으로 필터링시 하루 10,000 ~ 33,000원의 최소 요금을 지불합니다. 코워킹공간인 오픈형 데스크와 달리 독립오피스는 일반 사무실처럼 파티션으로 독립된 공간에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업체별 사무실 사진, 커피 제공, 이용시간, 주차 유무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월간 이용요금도 같이 있으므로 좀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셋째, 월간 요금도 계산 가능합니다. 공유 오피스는 저렴한 것은 대부분 월간 이용 요금이 15만원 내외이므로 하루 10000원을 내는 것 보다 장기 이용시 월간 이용이 더 저렴합니다.

 

3.오피스공유 : 저렴한 소호사무실 물량 보유

오피스공유저렴한 소호사무실 물량이 많고, 전국 지역별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첫째, 일일권은 아니지만 워낙 물량이 많기 때문에 월간 이용요금10만원도 있을 정도로 저렴한 소호사무실이 많습니다. 대부분 공유오피스 하루 가격이 10000원 이상이기 때문에 월 10 ~ 15만원이면 10일 이상 이용시 더 이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주차 가능 유무나 사업자등록 가능 유무, 입주 가능 업종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도 천차만별이므로 각 업체별로 조회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물건이 많기 때문에 서울, 경기는 물론이고 세종, 대전, 경상, 전라, 제주 등 각 지역별 필터링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