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가 취업 어떻게 준비할까? 2가지 무료 및 유료 부트캠프로 준비

데이터 분석가 취업은 대부분 석사 이상의 고학력을 요구해서 학부 졸업후 바로 취업할 자리가 거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분석가로 취업 준비를 하는 방법에는 대학원 이상을 준비하거나 코딩 부트캠프 같은 단기간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집중 구축할 수 있는 집중 훈련 프로그램으로 심도 있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플레이데이터 : 5개 프로젝트 무료 데이터 분석가 취업 과정

플레이데이터는 석사 이상 고학력자를 주로 요구하는 데이터 분석가 취업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전문 기업인 모회사 엔코아의 파트너사 채용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가격은 K-Digital-Training 국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입니다. 오프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에 비해서 좀 더 타이트하게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주 5일 하루 9시간씩 웹 어플 개발,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마이닝 등을 학습하며, 알고리즘 스터디도 병행해서 코딩 테스트 준비도 합니다. 최종적으로 부트캠프의 목적은 데이터 분석가 취업을 위한 5개의 포트폴리오를 기간내에 완성하게 됩니다.

 

2.제로베이스 : 모의 면접 데이터 분석가 취업 부트캠프 과정

제로베이스는 다이렉트 취업이 쉽지 않은 데이터 분석가 직군을 위해서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부트캠프 과정입니다.

가격은 선불 400만원 또는 후불 600만원 또는 취업후 2년치 연봉의 10%를 분납하게 됩니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파이썬, 빅데이터용 수학, SQL, 크롤링, 머신러닝 등을 학습하며, 데이터 분석가 취업을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됩니다. 현직 멘토가 지도해주며, 첨삭을 해주고, 모의 면접, 파트너사 채용 연계 서비스 등이 제공되어 데이터 분석가로써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