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무엇을 들을까? 5가지 무료 강좌 추천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공인중개사 인강은 유명 교수진, 무제한 수강 프리패스나 합격시 전액환급 등 장학금 제도 등 혜택이 많지만, 수험자가 늘어 시험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선뜻 유료 강의를 결제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무료로 공인중개사 강좌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이용하면, 본격적으로 유료 강좌를 수강하기 전에 테스트를 해보거나 무료 강좌 자체로도 수험 합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사이트 중에서 최신 강좌가 주로 업로드되고, 난이도별, 과목별, 교수별 분할이 어느 정도 구분되어 무료임에도 어느 정도 선택지가 있는 사이트들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인강드림 : 회원가입시 난이도별 무료 수강

인강드림은 최신 공인중개사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고, 난이도 및 과목별 세부 수강이 가능하며, 수험 정보가 다양하게 있는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서비스입니다.

첫째, 회원가입을 하면, 최신 공인중개사 강의를 모두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라는 아주 좁은 범위의 강의 자료가 꼼꼼하게 올라오며, 여러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수강후기도 많은 사이트입니다.

둘째, 입문, 기본, 심화, 문제풀이, 동형 모의고사 등 난이도별 강좌가 세분화되어있고, 교수별, 과목별로도 세분화되어 있어 원하는 교수나 과목, 난이도별 골라서 수강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시험 합격을 위한 과목별 공부 전략이나 수강 후기, 시험 공고, 과목별 모의고사 등의 자료가 풍부하므로 수험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2.공인모 : 등업시 과목별 무료 수강

공인모는 정회원 등업시 무료 수강이 가능하고, 최신 버전의 난이도별 강좌를 분할 수강할 수 있으며, 전국 모의고사가 제공되는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플랫폼입니다.

첫째, 네이버카페 형태로 가입인사 게시판에 형식에 맞는 글을 1개 올리고, 가입인사 게시판의 아무 글에 댓글 3개를 남기면 정회원 등업이 되어 공인중개사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둘째, 모든 강의는 최신 버전이며, 기초, 기본, 고급, 핵심요약, 기출 특강 등 난이도별, 과목별, 교수별 분할로 업로드되므로 취약한 부분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셋째, 전국모의고사도 진행되므로 실력 체크를 주기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무크랜드 : 칸 아카데미 같은 무료 인강

무크랜드온라인 무료 강좌 서비스로 공인중개사 강의가 무료 제공되며, 최신 강의가 난이도별 분할 업로드되고, 수험 정보도 같이 제공되는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사이트입니다.

첫째, 칸 아카데미처럼 MOOC(온라인 대중 공개 강좌)의 모토로 무료 강좌를 제공합니다. 공인중개사 뿐만 아니라 주택관리사, 전기기능사, 검정고시, 전산세무회계 등의 강좌가 무료 제공됩니다.

무크랜드에 회원가입수강신청시 공인중개사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둘째, 최신 강의가 업로드됩니다. 과목별, 교수별, 기초, 기본, 고급, 기출, 핵심요약 난이도별 분할 수강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강좌를 골라서 효과적으로 수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수험 정보도 같이 제공됩니다. 출제 경향, 과목별 학습 전략, 시험 합격 후기나 기출문제 다운로드를 같이 할 수 있어서 보기 편합니다.

 

4.서울시 평생학습포털 : 박문각 공인중개사 인강 무료 제공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은 박문각 공인중개사 강의가 무료 제공되며, 최신 강의가 과목별로 지원되고, 다른 자격증 강좌도 무료 수강 가능한 공인중개사 무료 인강 신청에 도움되는 사이트입니다.

첫째,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시 박문각 공인중개사 학원의 강의들이 30일간 무료 제공됩니다.

둘째, 최신 강의가 업로드됩니다. 차수별 1차, 2차, 난이도별 개념완성, 기본이론, 문제풀이, 그리고 과목별 부동산학개론, 민법 민사특별법,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부동산중개사법 중개실무 등 분할 수강이 가능합니다.

셋째, 공인중개사 뿐만 아니라 전산세무, 리눅스마스터 등 다른 자격증도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서 무료 수강 가능합니다.

 

5.EBS 공인중개사 : 공인중개사 기초 이론 무료 제공

EBS 공인중개사30일간 기초 이론을 과목별 무료 수강 가능하며, 기초여도 최신 강좌로 업로드 되고, 단과 유료 결제도 저렴한 편인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입니다.

첫째, EBS 회원가입단과반에서 수강신청시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기초 이론 강좌가 30일간 무료 제공됩니다.

각 과목별 용어와 개념의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이므로 유료 학원 결제전 워밍업으로 들으면 효과적입니다.

둘째, 기초 강의여도 최신 강좌이기 때문에 출제 경향에 맞게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기본, 심화, 문제풀이 등 높은 등급의 난이도 강좌는 유료 결제를 해야합니다.

셋째, 난이도별 과목을 단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유료인 대신 과목별 강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