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 창업 어떻게 할까? 3가지 무료 및 유료 부트캠프로 준비

앱 개발 창업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독학으로도 앱 개발이 가능하지만, 비전공자라면, 무엇부터 배워야 할지 헷갈리기 쉽습니다. C언어? 자바? 파이썬? 끝도 없는 언어에 책을 사도 두꺼운 책에 진도를 빼기 쉽지 않습니다.

앱 개발 창업이라는 좁은 목표 달성이 목적이라면, 프로그래밍 지식 전체를 배우는 노력보다는 앱 개발 창업이라는 좁은 주제를 전문으로 가르치는 부트캠프인강의 도움을 받는 것이 비용이 더 들어도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불완전하더라도 빠르게 완성하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 더 도움이 되고 동기부여에도 좋습니다.

 

1.창업부트캠프 창 : 주말 앱개발 창업 부트캠프

창업부트캠프 창에서는 주말 앱개발 창업으로 일이나 학업 병행이 가능하며, 비전공자도 배울 수 있도록 사전지식이 덜 필요한 개발 및 디자인 툴속도를 높이며, 실제 앱 런칭으로 VC 피드백도 받을 수 있는 앱 개발 창업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주말 앱개발 부트캠프이므로, 일이나 학업과 병행이 가능합니다. 보통 국비지원 학원이나 코딩 부트캠프주중 10시간 이상의 풀타임 수업이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이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창업부트캠프 창에서는 주말 수업으로만 13:00 ~ 17:00까지 구성되되므로 일이나 학업과 병행이 가능합니다. 12주간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둘째, 비전공자도 참여 가능합니다. 앱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구글에서 개발된 플러터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iOS 앱 개발을 제작합니다. 전문 디자인 툴킷도 사용해서 디자인 개발 속도도 높입니다.

부족한 공부온라인 메타버스게더에서 공부방을 운영하며 서로 보완하고, 격주 오프라인 북클럽도 운영됩니다.

셋째, 실제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습니다. 최종 프로젝트를 기획부터 제작까지 하며, MVP 방식으로 최소기능 구현으로 빠른 속도로 앱을 개발하고, UT 사용성 테스트로 개선도 진행합니다.

디자이너와 매칭되어 협업도 하고, 광고비를 집행해서 실제 수익을 창출해봅니다. 프로젝트는 탑티어 VC가 직접 피드백을 해줘서 수익화 최적화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패스트캠퍼스 : 왕초보 앱개발 창업 패키지

패스트캠퍼스 앱 개발 패키지비전공자도 수강이 가능하며, 강의가 짧아서 편리하고, 수강료가 저렴한 앱 개발 창업 교육입니다.

첫째, 비전공자왕초보도 수강 가능한 앱 개발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됩니다. 일단, 개발 지식이 덜 필요한 구글의 개발 프레임워크플러터를 이용한 수업이 많아서 배우기가 쉽습니다. 플러터를 이용하면, iOS 안드로이드컴퓨터 프로그램까지 모두 올인원으로 개발 가능합니다.

또한, 강사중에는 평범한 직장인앱 개발을 부업으로 도전해서 수익화에 성공후 이를 강의로 풀어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반 사람의 지식 눈높이에 맞춰서 학습이 가능합니다.

둘째, 강의가 짧아서 수강이 쉽습니다. 강의별로 미니 프로젝트 형식으로 짧게 구성되어 골라서 짧게 듣는 효율성이 좋습니다. 왕초보 앱 만들기 풀패키지, 모두를 위한 앱 개발 입문, 30개 프로젝트로 안드로이드 코틀린 앱 개발, 비전공자도 쉽게 시작하는 iOS 앱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셋째, 수강료가 저렴합니다. 부트캠프는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지만, 패스트캠퍼스는 강의료가 저렴한 편이고 대부분 월 분납형도 많아서 재정 부담이 덜합니다.

 

3.항해99 : 풀스택 앱개발 창업 부트캠프

항해99에서는 풀스택으로 앱개발 창업을 준비할 수 있고, 3개월 하루 12시간의 극한의 트레이닝을 하며, 실제 서비스 런칭으로 앱 개발 창업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앱 개발 창업에 도움되는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풀스택을 배울 수 있어서 앱 개발에 필요한 프론트엔드 백엔드 지식을 모두 배워볼 수 있습니다. 앱 개발을 준비하려고 해도, 프론트엔드나 백엔드중 무엇을 먼저 배워야 할지 헷갈리기 쉽습니다.

항해99 부트캠프는 처음부터 풀스택으로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같이 배웁니다. 그리고 전체를 다 배운다음에 그제서야 프론트엔드를 할지 백엔드를 할지 주특기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좀 더 자신의 성향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방향 조절에 좋습니다.

둘째, 몰입 코딩으로 단기간에 앱 개발 창업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12시간씩 3개월간 몰입 코딩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주 6일스프린트 방식으로 매주 미니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마지막 6일에는 다같이 복기를 하면서 이해도를 극대화합니다.

셋째, 실제 서비스 런칭으로 앱 개발 창업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실제 디자이너와 협업도 하고, 광고도 집행해서 수익을 창출해봅니다.

협력사도 400개나 있기 때문에 앱 개발 창업을 계속 할 것인지, 협력사나 일반 스타트업에 취업을 할 것인지 선택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