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코딩 부트캠프 어디서 들을까? 7가지 무료 및 유료 수업 추천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란?

온라인 코딩 부트캠트비전공자를 속성으로 주니어 개발자로 양성하기 위한 단기 훈련 프로그램인 코딩 부트캠프를 100% 온라인으로 수강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코딩 부트캠프의 운영 스타일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거나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한 훈련원도 있습니다.

요즘은 Zoom, Slack 등 화상회의 소프트웨어의 발달로 온라인으로도 라이브 강의는 물론이고 실시간 피드백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해외비수도권에 거주하거나 직장인도 회사와 병행하며 수업을 들을 계획이 있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코드 스테이츠 : 100% 온라인, 연봉 3300만원, 국비무료

코드 스테이츠100%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이고, 협력사 300개로 취업연계에 유리하며, 국비지원으로 무료 수업도 있는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한국 최초 코딩 부트캠프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해외에서도 수강 가능하고, 팀 프로젝트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둘째, 취업율 80%에 평균 연봉이 3300만원이며, 평균 구직 기간은 5주에 협력사300개로 많기 때문에 취업 연계에 유리합니다.

셋째, 커리큘럼은 K-Digital-Training 국비지원을 받는 경우 무료로도 수강 가능합니다. 수강 과정에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24주, 백엔드 개발자 24주, 그로스 마케팅 13주, 프로덕트 매니저 13주, 데이터 분석가 7개월, 블록체인 엔지니어 22주, 데브옵스 엔지니어 4개월 등이 있습니다.

 

2.항해99 스파르타 코딩클럽 : 하루 12시간 온라인, 주특기 개발, 포트폴리오

항해 99하루 12시간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 수업이 진행되며, 풀스택 수업으로 시작해서 프론트엔드나 백엔드 주특기 1개 선택을 하게 되고, 프로젝트를 실제 구현해서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온라인으로 부트캠프가 진행되며 am 09:00 ~ pm 09:00 하루 12시간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99일간 사전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를 실전에 바로 투입 가능한 주니어 개발자로 양성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하드 트레이닝으로 진행됩니다. 비전공자 비중 77%에 취업률 90%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주 6일 수업에 50명의 인원 제한이 있고, 팀 프로젝트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동기들간 도움이 되기 위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주특기를 가진 프론트엔드 개발자 또는 백엔드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개발자 구인 시장을 보면 풀스택 개발자보다 프론트엔드나 백엔드 개발자의 구인 공고가 30배 이상 많기 때문에 취업 확률이 더 높은 프론트엔드 또는 백엔드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에서는 리액트 라이브러리가 중심이 되고, 백엔드 개발자는 node.js 또는 Java가 중심이 됩니다.

셋째, 커리큘럼은 프로젝트 중심이며 14주간 풀스택으로 모든 과정을 기획, 개발, 피드백, 보수로 서비스를 만들어서 취업시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할 수 있거나 기술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니프로젝트 2회, 클론 코딩 1회, 실제 서비스를 런칭하고, 디자이너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제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서비스해보면서 직접 보수를 하면서 회사 지원을 준비하게 됩니다.

 

3.일팔공캠프 : 메가스터디 온라인, 인문계, 마크업 개발자

일팔공캠프는 메가스터디의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이며, 비전공자도 참가 가능하고, 개발자부터 웹퍼블리셔까지 다양한 부트캠프 과정이 개설되는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코딩 부트캠프이며, 메가스터디김영편입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인강 서비스가 훌륭합니다.

라이브 강의와 녹화 강의가 융합되어 이해가 잘 가지 않는 수업은 반복 수강에 유리하며 라이브 강의에서는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둘째, 비전공자나 인문계 출신도 수강 가능합니다. 노베이스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코딩 수업 이외에도 에펙 영상 편집, 유튜브 편집, 3D 영상 편집, 전산회계 등 다양한 강의도 제공합니다.

셋째, 커리큘럼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12주, 백엔드 개발자 16주, 풀스택 개발자 28주, 안드로이드 앱개발자 12주 과정이 있고, 웹퍼블리셔 12주 과정도 있어서 웹디자인&마크업 개발자쪽을 생각하는 경우에도 부트캠프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4.제로베이스 : 비전공자 온라인, 파트너사 할인, 그래픽 디자인

제로베이스온라인 비전공자 코딩 부트캠프이며, 할인 혜택이 다양하고, 개발자는 물론이고 디자인 개발 직군도 준비 가능한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200시간의 강의가 제공되고, 비전공자도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둘째, 할인이 많습니다. 파트너사가 있어 취업연계도 되며, 파트너사 취업시 수강료할인되고, 취업후에 후불제로 소득공유 방식으로도 지불 가능합니다.

셋째, 커리큘럼이 다양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6개월, 백엔드 개발자 6개월 같은 개발자 이외에도 빅데이터 직군인 데이터 분석가 6개월 과정, 프로덕트 매니저 서비스 기획자 과정이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 직군의 UI/UX 디자인 18주, 그래픽 디자인 18주 등의 과정은 비전공자도 수강 및 취업 준비가 가능한 디자인 코딩 부트캠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5.코드스쿼드 코드투게더 : 야간 온라인, 2회 미션, 자바스크립트

코드스쿼드 코드투게더야간 온라인으로 수업이 개설되며, 매주 2회 미션이 있고, 자바스크립트 중심 강좌가 개설되는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라이브 온라인 수업이지만 평일 저녁에만 매주 3회 진행되므로 직장인도 병행이 가능합니다. 줌과 슬랙으로 온라인으로도 수강이 문제 없습니다.

둘째, 매주 2회 미션이 있고, 매주 다른 그룹과 학습을 하게 됩니다. 수업에 따라서 사전지식이 필요없는 기초 강좌도 개설됩니다.

셋재, 코드스쿼드의 코드투게더는 자바스크립트 과정과 리액트 프로그래밍 과정으로 주로 프론트엔드 중심 코딩 부트캠프가 온라인으로 개설되고 있습니다.

 

6.라이징캠프 : 평일 저녁 온라인, 클론 코딩, 서버 개발

라이징 캠프온라인 코딩 부트캠프로 직장인도 수강 가능하며, 클론 코딩으로 일상 서비스를 따라서 만들어보고, 웹개발부터 앱 개발과 서버 개발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100% 온라인 수업이고, 평일 저녁 및 주말에 강의가 진행되어 해외나 비수도권 거주자나 직장인도 수강 가능합니다.

8주간 수업이 진행되며 트레이너와 멘티가 3시간동안 토론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둘째, 질문과 답변 및 프로젝트 완성 중심 수업이 진행됩니다. 6주간 수업을 진행하고, 마지막 2주동안 쏘카, 배달의 민족, 카카오톡 같은 일상 서비스를 프론트엔드 팀과 백엔드 팀으로 나눠서 클론 코딩으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비전공자도 참여 가능하지만, 기초 문법 수업은 없기 때문에 1개 이상의 개발 언어 공부 경력 및 서버 데이터베이스 기초 지식이 어느 정도 있어야 수업 진행을 잘 따라올 수 있습니다. 대신, 24시간 질문과 답변 서비스를 제공해서 의문점 해결에 유용합니다.

셋째, 커리큘럼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 과정, iOS 앱 개발 과정, 서버 개발 과정(PHP, node.js), 웹서비스 개발 과정(JavaScript)을 제공합니다. 웹서비스 개발 과정의 경우 HTML, CSS, JavaScript 선행 지식이 요구됩니다.

 

7.알고리즘 잡스 : 온라인 라이브, 코딩 테스트, 12개월

알고리즘 잡스온라인 12개월 수업이며, 코딩테스트 준비에 최적화되었고, Python, C, java 등 프로그래밍 언어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온라인 라이브 수업으로 진행되며 원격으로 1:1 첨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주 정규 수업이 진행되고 12개월 동안 질문과 답변이나 기출 문제 풀이 등의 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수업 시간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9:00 ~ 22:00 및 토요일 14:00 ~ 18:00으로 직장인도 근무 시간 형태에 따라서 병행이 가능합니다.

둘째, 코딩테스트 준비 전문 훈련원입니다. 삼성 SSAFY나 각종 IT 대기업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며, 기출 모의고사를 보고, 코딩 습관, 오류를 보고 설계를 피드백해서 시험 합격을 준비합니다.

삼성 SW 면접관 출신 등이 강사로 배치되므로 해당 기업 코딩 테스트 준비에 독학보다 좀 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셋째, 커리큘럼은 6주 동안은 코딩 테스트의 기초 개념인 재귀함수, 이진탐색, 자료구조, 동적계획법, 그래프, 크루스칼 등을 학습하게 됩니다.

나머지 4주간은 설계, 구현을 극대화해서 기출문제 학습으로 코딩 테스트 준비를 하게 됩니다. 수업 사용언어는 Java, Python, C, C++ 등으로 상기 언어중 1개 이상의 선행지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