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이직 준비에 도움되는 화상영어 추천 4가지

외국계 이직시 화상영어 어떻게 사용할까?

어떤 분야에 어느 정도 전공지식을 이용해서 연봉을 올리는 중에 외국계 이직이 오퍼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외국계 이직은 보통 경력직을 주로 채용하기 때문에 제시 연봉이 높고, 한국보다 수평적 근무구조복지 조건도 좋아서 매력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수평적 의사결정으로 동료뿐만 아니라 상사에게도 자신의 의견을 영어로 적극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하고, 여러 국적의 다른 문화권 사람들과 기획서나 프레젠테이션으로 의견을 교환해야되는 상황이 많습니다.

특히, 외국계 이직시 한국분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바로 글로벌 콜이나 컨퍼런스 콜인데요. 해외 지사의 다른 매니저나 부서장들과 화상이나 전화로 영어 미팅으로 주 1회 또는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회의를 해야 되는 상황이 유창한 영어가 요구되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유학을 갈 수도 없기 때문에 외국계 이직을 긴급하게 준비하는 과정에서 원어민 화상 영어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온라인으로 다양한 국적의 원어민에 대한 노출을 늘려서 토론 연습을 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링글 : 아이비리그 튜터 화상 영어

링글아이비리그 출신 튜터로 고급 영어를 배울 수 있고, AI가 시각으로도 실시간 교정을 해주며, 튜터의 전공을 자신의 전공과 맞출 수 있어서 외국계 이직 준비시 도움이 되는 화상 영어입니다.

첫째, 원어민 튜터가 영미권이고 70% 이상이 TOP 30 이내 아이비리그권 출신이라 교정 피드백이 정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튜터가 글로벌 회사 인턴이나 재직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외국계 이직 준비시 면접이나 직장내 회의 등에서의 토론 등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화상영어이기 때문에 연중무휴로 원하는 시간대에 새벽이나 주말에도 가능하므로 시간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둘째, AI로 내가 말하는 영어를 시각으로도 실시간 교정이 가능합니다. 화상영어로 원어민과 대화시 내 대화내용이 자동으로 시각으로 실시간 기록되고, 바로 실시간 교정도 가능합니다. 귀로만 교정을 받는 것 보다 스크립트도 동시에 교정을 받으므로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녹음파일이나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AI는 그날 대화에서 자주 쓰는 Filler Word(you know, um, and 같은 습관성 추임새), 말하기 속도, 발화량 등을 분석해서 교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튜터의 전공이 다양해서 외국계 이직 분야 전공자도 찾아서 더 깊은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경영, 경제, 컴퓨터 공학, 심리학, 아시아 언어, 의학, 뇌과학, 공공의료, 마케팅, 역사학, 철학 다양한 전공자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튜터 학력이 좋기 때문에 고급 어휘는 물론이고 대부분 논리적인 프로세스로 대화를 하므로 영미권의 논리적 말하기 방식도 배울 수 있습니다.

 

2.캠블리 : 가성비 화상 영어

캠블리팀장 리더십 코스나 비지니스 미팅 등 외국계 이직시 필요한 코스가 많고, 원어민 튜터 예약이 유동적으로 쉬우며,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외국계 이직 준비시 가성비가 괜찮은 화상영어입니다.

첫째, 외국계 이직시 도움되는 커리큘럼이 많습니다. 비지니스 기초 영어로 미팅이나 팀원간 소통, 전화통화, 협상, 판매 등의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또는 잡 인터뷰나 프레젠테이션 공개 발표 과정도 있으며, 팀장이 되어 팀원들을 이끌어가야 할 경우 팀원 동기부여 방법, 팀원간 갈등 해결, 프로젝트 관리, 다문화 갈등 해결 등 여러 코스가 있습니다.

둘째, 원어민 튜터 예약이 유동적인 편입니다. 즉시 연결도 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긴급하게 사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원어민 강사가 있는 화상영어중에서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좋습니다. 대신 그만큼 피드백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영어 실력이나 사용가능한 예산 대비 가중치를 적절히 따져보면 좋습니다.

 

3.어메이징 토커 : 원어민 튜터 플랫폼

어메이징 토커1회 수업도 가능할 정도로 기동성이 좋고, 여러 언어를 배울 수 있으며, 튜터마다 자기 목표 회사에 맞는 전공을 찾을 수 있으므로 외국계 이직 준비시 도움되는 화상 영어 플랫폼입니다.

첫째, 1회 수업도 가능하며, 원하는 횟수대로 수업 결제가 가능해서 기동성이 좋습니다. 시험 수업의 경우 더 저렴하므로 시험 수업을 들어보고, 마음에 안들면 바로 다음 튜터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둘째,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의 튜터들이 많습니다. 일종의 튜터 플랫폼이기 때문에 원하는 외국계 목적에 맞는 언어를 선택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셋째, 각 튜터마다 상세한 경력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외국계 이직 조건에 맞는 전공자비슷한 경력의 튜터를 찾을 경우 도움을 받는데 편리합니다.

기동성이 높은 만큼 특별한 코스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외국계 이직 준비에 도움될 수 있는 튜터를 잘 골라야 합니다.

 

4.엔구 : 교재 중심 화상 영어

엔구 화상영어외국계 이직시 필요한 비지니스 영어 교재 커리큘럼이 있고, 원어민 튜터 필터링이 가능하며, 가격대는 89,000원대인 화상 영어입니다.

첫째, 비지니스 영어를 위한 교재 및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비지니스 전화통화, 회의와 미팅 방법, 고객 불만 발생시 처리 방법 등 실제 비지니스에 적합한 프로세스를 영어로 배울 수 있습니다.

둘째, 원어민 튜터를 필터링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튜터의 국적을 영어 네이티브나, 비영어권 강사, 한국인 등 고를 수 있고, 튜터 나이, 성별, 경력도 필터링 가능해서 원하는 외국계 이직의 조건에 맞는 튜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셋째, 가격대는 가장 저렴한 스탠다드 수강권의 경우 주 2회 월 89,000원이며, 장기 계약시 최대 5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