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취업 준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전공자는 어디가 부족한지 알기 때문에 독학이나 인강으로 부족한 부분만 골라서 비용과 시간 투자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준비가 가능하지만 비전공자나 커리어 전환자는 독학이 쉽지 않고 그렇다고 학교를 다시 가자니 시간과 비용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그럴 때 비전공자를 3개월 내외의 단기간에 개발자로 빠르게 개발 지식 습득 및 취업용 포트폴리오 구축을 도와주는 코딩 부트캠프 서비스를 이용하면, 효율적인 커리큘럼 설계가 가능합니다.
가격대가 높지만, 학교를 2 ~ 4년 다시 다니는 것 보다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어서 가성비가 나쁘지 않습니다.
1.제로베이스 : Java 심화 개발자 취업 준비
제로베이스는 프론트엔드 강좌 대비 어느 정도 진입장벽이 있는 Java 개발자 취업 준비를 위해서 Java를 아주 자세하게 기초부터 긴 시간동안 가르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취업 부트캠프입니다.
가격대는 선불 400만원 또는 후불 600만원 또는 소득공유 선택시 2년치 연봉의 10%를 납부하게 됩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지리적 장벽이 적습니다.
Java 및 컴퓨터 공학 기본 원리를 심도있게 학습하며, 자바 API 기반 프로젝트를 제작하여 자바 취업 대비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F-Lab : 네카라쿠배 출신 맨토 자바 취업 강의
F-Lab은 프론트엔드 공부에 비해서 비교적 난이도가 있는 자바 취업 준비를 위해서 네카라쿠배, 구글, 아마존, 메타 등의 유명 IT 기업 출신 멘토들이 강사로 가르치며, 자바 및 스프링의 핵심 개념을 첫 6주간 강도 높게 배우게 됩니다.
가격은 700 ~ 800만원 사이입니다. 실제 자바 기반 서버를 제작하고 배포를 하며 테스트를 하고, 유명 기업 출신 멘토들로 부터 피드백 및 코드 리뷰를 받게 됩니다. 모의 면접이나 기술 면접 등의 지원을 통해서 자바 개발자 취업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3.항해99 : 분기 선택 가능한 자바 취업 준비 과정
항해99는 백엔드 개발자 준비를 하면서 node.js 기반을 배워야 하는지 Java 기반을 배워야 하는지 아니면 그냥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를 해야할지 헷가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주특기를 심화로 배우기전 몇 주간 모든 과정을 풀스택으로 먼저 배우고 전공을 나중에 선택하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Java 기반으로 선택을 하면, 남은 기간은 Java만 집중적으로 학습해서 주특기를 개발하게 됩니다.
가격대는 선불 400만원 또는 선불 200만원과 취업 후 후불 300만원 방식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사전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를 99일만에 실전에 바로 투입 가능한 주니어개발자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주 6일 주당 100시간 하루 12시간씩 코딩에 몰입해서 교육이 진행됩니다.
실제 디자이너와 협업도 하고, 서비스로 런칭해서 테스트도 하며 포트폴리오 제작 중심의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자바 개발자로 취업 준비를 할 때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