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3500미만 취업시 수강료 0원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을 목표로 온라인 강좌 형식으로 반복 학습이 가능해서 강의 시간에 신경 쓰지 않고 개발자 이직이나 취업 준비가 가능한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입니다.

코딩 부트캠프는 군대 훈련소(bootcamp)처럼 사전지식이없는 비전공자를 단기간에 실전에 바로 투입 가능한 주니어 개발자로 만들기 위해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된 개발자 훈련 시스템이며 한국에서도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커리큘럼

1 ~ 3개월 Part 1 과정은 기초 과정으로 HTML, CSS, JavaScript, 자료구조알고리즘 중심 학습을 하게 됩니다. HTML에서는 기초 태그와 form 요소, 메타데이터 등을 학습하며, CSS에서는 기초 선택자와 flexbox, grid, 반응형디자인을 배우고 HTML과 CSS를 활용해서 메뉴페이지, 메뉴 상세페이지, 주문서 페이지 제작 프로젝트를 실습 제출하게 됩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수업은 파이썬과 자바스크립트로 진행되며, HTML, CSS, JavaScript 수업과 병행해서 들어야 합니다.

4 ~ 6개월 Part 2 과정은 심화 과정으로 JavaScript 라이브러리인 React.js, Vue.js, TypeScript 등을 기초 이론과 각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그 밖에 Git 버전관리, 컴퓨터 공학 등을 학습합니다.

과정 막바지에는 기술 면접을 대비하고, 제로베이스의 파트너사 채용 연계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코딩 테스트

모든 과정과 무관하게 유니콘급 대형 IT 기업의 취업을 위해서 매주 코딩테스트가 진행됩니다. 10개의 문제가 기초 5문제, 중급 3문제, 고난이도 2문제가 출제되며 3시간의 제한 시간이 있습니다.

 

성적우수자 혜택

과제의 퀄리티나 코딩테스트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모니터링이후 선발되어 몇 가지 혜택을 받게 됩니다.

네카라쿠배 취업특화 교육과정에 들어갈 자격을 얻을 수 있으며, 우수 성적자끼리 4인으로 따로 팀을 매칭해서 프로젝트 시너지를 극대화시켜줍니다.

또한 백엔드 스쿨 과정의 성적 우수자와도 콜라보레이션으로 백엔드 팀과 협업으로 대규모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파트너사 취업 기회

약 50여개의 파트너사가 공개되어있어 성적 우수자는 채용 연계 기회가 있습니다. 파트너 협력사에는 벤처캐피탈에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이 있습니다.

일반 기업에는 네이버, 8퍼센트, 와디즈, 크몽, 웰컴저축은행, 토스랩, 롯데e커머스 등이 있습니다.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후기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을 수강해서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비전공자분들의 비중이 높고, 평균 공부시간은 하루에 5 ~ 8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날 배운 것은 Notion 등 문서에 글로 정리하는 습관을 가진 분들이 많고, 매주 현직 개발자와 진행되는 라이브 세션에서 개발자 취업의 방향성이나 공부 로드맵을 얻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총 6개월의 과정이며 기초, 예제, 실습을 300시간의 무제한 반복 수강이 가능하며, 1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취업 성공 선착순 100명은 수강료 환급이나 축하 지원금 등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장점

선불제로 지불시 할인 폭이 큽니다. 또한 후불제로 취업후 연봉의 일정 퍼센트를 납부하는 방식을 사용하실 경우, 연봉 3500만원 미만으로 취업이 되면, 수강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트캠프에서도 필사적으로 연봉이 어느 정도 나오는 회사에 취직을 시켜주려고 하게 됩니다.

또한 수료후 1년 이내에 취업이 되지 않아도 후불제 수강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부트캠프에서 취업연계를 최대한 도와주려고 적극적인 액션을 취하게 되므로 수강생 입장에서는 괜찮은 기업 취업에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