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국비지원 무엇을 들을까? 4가지 무료 수업 추천

인공지능 국비지원이란?

인공지능 국비지원 과정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의 취업을 목표로 할 때 정부 지원으로 전액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매달 훈려장려금도 지급되는 취업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같은 4차 산업 혁명 직군의 프로그램은 K-Digital-Training 이라고 하여 기업들이 인재를 모으기 위해서 협력 기업도 같이 참여를 하기 때문에 수료생은 프로젝트를 제작함과 동시에 취업 연계 기회도 얻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수업은 기초 강의인공지능 강좌, 프로젝트로 구성됩니다. 기초 강의웹 기초(HTML, CSS, JavaScript), 백엔드 기초(Java, Spring, SQL) 수강 후 본격적인 인공지능 수업으로 데이터 추출(SQL, 크롤링), 데이터 전처리(파이썬 판다스), 데이터 분석(머신러닝, 딥러닝, 수학)을 배웁니다.

파이널 프로젝트에서는 또는 기업 협업으로 프로젝트를 제시하여 대부분 채용 발표회 등으로 파트너사와 채용 연계가 가능하고, 이력서 첨삭, 면접 대비 등 취업 지원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학습부터 채용까지 편리합니다.

인공지능 과정은 일반 프로그래밍 과정보다 수학, 인공지능 지식 등 공부할 양이 더 많아 6개월 이상 과정이 많습니다. AI 분야는 독학이나 학사 학위로는 다이렉트 취업 준비가 쉽지 않기 때문에 대학원을 준비하거나 실전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때 국비교육이 무료라 가성비가 좋을 수 있습니다.

 

 

1.플레이데이터 인공지능 국비지원 부트캠프 : 20년 데이터 전문 기업

플레이데이터 인공지능 국비지원6개월 전액 무료 수강이 되며, 6개월 프로젝트로 공개발표회에서 채용 연계 서비스가 있고, 수료 후 6개월간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국비지원 부트캠프입니다.

첫째, 6개월 과정 전액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플레이데이터는 20년 빅데이터 전문 기업 엔코아의 IT 교육 플랫폼입니다. 훈려장려금은 매달 최대 81만원이 지급되며, 프로그래밍용 노트북이 대여되고, 30만원 상당 교재가 무료 제공되어 가성비가 좋습니다.

둘째, 커리큘럼은 5개월 수업, 1개월 프로젝트로 진행됩니다.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에서는 HTML, CSS, JavaScript, Java, Spring을 배우고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데이터 전처리에서는 파이썬 판다스, 시본을 배우며, 데이터 분석 과정에서는 머신러닝, 딥러닝을 배우며 프로젝트를 제작합니다.

실전 프로젝트 과정에서는 실제 팀빌딩부터 기획, 설계, 개발, 테스트를 실전처럼 진행하며, 공개발표회를 통해 인사담당자에게 채용 연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셋째, 수료 후 최대 6개월간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개의 개인/팀 프로젝트를 제작하며, 네이버, 삼성SDS, NHN 출신 멘토링이 가능하고, 파트너사에 이력서와 포트폴리오가 등록되어 자동 추천이 됩니다.

알고리즘 스터디코딩 테스트를 수업 이외에 따로 준비해서 대기업 코딩테스트 준비도 가능한 인공지능 종합 국비과정입니다.

 

2.솔데스크 인공지능 국비지원 : AI 챗봇

솔데스크 인공지능 국비지원 과정은 무료 수업이며, AI 챗봇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국비 코스입니다.

첫째, 국비지원 6개월 과정으로 서류 합격시 전액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솔데스크는 인공지능 분야에 강점이 있는 국비훈련원으로  훈련장려금매달 최대 80만원 지급되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AI 추천 시스템 및 AI 챗봇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어플리케이션 구축은 Java, JSP, Spring을 학습합니다. 데이터 추출오라클 SQL, 파이썬 크롤링을 이용합니다. 데이터 전처리파이썬 판다스로 딥러닝에 필요한 전처리 가공을 합니다.

데이터 분석머신러닝딥러닝 텐서플로우를 사용합니다. 파이널 프로젝트개인 AI 추천 시스템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셋째, 취업 지원 서비스로 채용 알선, 모의 면접 준비, 이력서 첨삭, 취업 세미나 특강 등이 개최됩니다.

 

3.아이티윌 인공지능 국비지원 : 기업 제시형 프로젝트

아이티윌 인공지능 국비지원 과정은 6개월 무료 과정이며, 기업 협업자율 프로젝트를 제작, 데이터 추출, 전처리, 분석 커리큘럼을 배우고,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국비지원 코스입니다.

첫째, 전액 국비 6개월 과정으로 무료 수업입니다. 아이티윌은 20년이 넘은 IT 교육 훈련원으로 매달 훈련 장려금이 제공되므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둘째, 기업 제시형 프로젝트자율 프로젝트를 제작합니다. R 빅데이터 프로젝트, 파이썬 빅데이터 프로젝트, 그리고 자율 주제의 딥러닝/머신러닝 기반 프로젝트를 제작합니다.

셋째, 커리큘럼은 데이터 추출,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로 구성됩니다. 데이터 추출SQL, 데이터 전처리파이썬, 하둡,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수학, R, 파이썬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배웁니다.

넷째, 취업 지원 서비스는 서류 첨삭 및 1:1 컨설팅, 채용 매칭 서비스, 그리고 수료 후 6개월 취업 지원을 제공합니다.

 

4.KIC캠퍼스 인공지능 국비지원 : 프로젝트 발표회

KIC 캠퍼스 인공지능 국비지원전액 무료입문자용 강의도 같이 제공되며, 프로젝트 발표회로 채용 연계도 가능한 AI 국비지원 과정입니다.

첫째, 753만원 상당 교육비를 전액 무료로 국비 제공합니다. KIC 캠퍼스는 한국IT전문강사협동조합학원으로 매달 훈련 장려금 316,000원이 지급되고, 신청 유형에 따라서 최대 816,000원이 지급됩니다.

둘째, 커리큘럼은 입문자용 프로그래밍인공지능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입문 강의에서는 Java, Spring, HTML, CSS, JavaScript 기초 강의를 제공합니다. AI 플랫폼 제작에서는 파이썬, django를 이용해서 고객 맞춤형 AI 플랫폼 프로젝트를 팀으로 진행합니다.

인공지능 과정데이터 추출SQL, 데이터 전처리파이썬 판다스, 데이터 분석R, 머신러닝, 딥러닝 텐서플로우, 케라스, 자연어 처리를 배웁니다. 파이널 프로젝트기업 HRM 인적자원관리 인공지능 프로젝트, AI 검색 플랫폼, AI 음성인식, AI Open CV 이미지 인식, AI 클라우드 플랫폼 등을 제작합니다.

셋째, 최종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발표회로 진행되어 인사담당자 채용 연계가 가능하고, 참여기업 채용 설명회가 있어 면접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