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취업 어떻게 할까?? 5가지 무료 및 유료 부트캠프로 좀 더 쉽게!

개발자 취업 준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비전공자가 6개월 이내의 단기간에 압축성장으로 개발 실력과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서 파트너사 취업 연계까지 가능한 코딩 부트캠프를 이용하면 시간 투자 대비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1.코드스테이츠 : 무료 개발자 취업 준비

코드스테이츠는 독학으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하는 어려움을 도와주는 코딩 부트캠프로 프론트엔드 과정, 백엔드 과정, 데이터 분석가 과정 등 다양한 부트캠프 과정이 있습니다.

K-Digital-Training 국비지원 사업으로 전액 무료 지원 및 훈련장려금도 매달 지급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수업은 온라인에서 주로 진행이 되며, 비전공자 비중이 높고, 파트너사가 500개로 많아서 개발자 취업 준비시 취업 연계에도 도움이 됩니다.

 

2.항해99 : 주당 100시간 주니어 개발자 양성

항해99는 비전공자가 개발자 취업을 생각하기 어려운 개발자 취업을 위해서 99일간 프로젝트로 하드하게 트레이닝을 시켜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실제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디자이너와 협업도 하는 프로젝트 중심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가격은 선불 400만원 또는 후불 200만원 + 취업후 300만원 지불 형식입니다. 수업은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며, 비전공자 비중이 90%로 많고, 3개월내 취업률이 80% 정도 됩니다. 비전공자 취업율이 높은 이유는 주당 100시간 주 6일로 풀 수업을 하며, 협력사가 많아서 수료자의 58%가 협력사에 채용될 정도로 개발자 취업 기회가 많기 때문입니다.

 

3.코드캠프 : 오프라인 개발자 취업 준비

코드캠프는 혼자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방대한 양과 어려움에 봉착한 상태에서 오프라인 멘토가 직접 코칭을 해줘서 개발자 취업 준비가 가능한 부트캠프입니다.

가격대는 선불 770만원 또는 후불 월소득 17% 24회 공유입니다. 단, 연봉 2800만원 미만 취업시 수강료를 받지 않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도 수강생이 좀 더 높은 연봉에 취업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려고 합니다.

오프라인 100% 수업이라 코칭을 받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풀스택 코스가 각각 있으며, 비전공자 비중이 80%가 넘고 3개의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개발자 취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저스트코드 : 사전스터디 제공

저스트코드는 비전공자가 개발자 취업시 배경지식의 부재로 부트캠프 중도 포기가 높은 것을 보완하고자 사전 스터디를 2주 제공합니다. 사전 스터디의 출석과 과제를 성실히 제출할 경우 적성에 맞지 않은 경우 2주 이내에  100% 환불이 가능해서 비전공자가 등록을 할 때 리스크가 적습니다.

가격은 425만원에 위워크 이용시 65만원이 추가됩니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오프라인 수업은 Wecode라는 부트캠프를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취업 플랫폼 원티드에서 제시하는 채용 연계가 있어서 개발자 취업 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서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부트캠프입니다.

 

5.플레이데이터 : 빅데이터 개발자 취업 무료 준비

플레이데이터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 엔코아에서 운영하는 데이터 분석가 전문 부트캠프입니다. 데이터 분석가는 보통 석사 이상을 요구할 정도로 높은 실력을 요구해서 독학으로 개발자 취업을 바로 하기는 어려운 분야입니다. 플레이데이터에서는 5개의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자 취업 준비를 도와줍니다.

가격은 K-Digital-Training 으로 전액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100% 수업이며, 현직 전문가가 멘토가 됩니다. 알고리즘이나 코딩 테스트 준비도 같이 하고, 팀 프로젝트로 개발자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엔코아 파트너사 채용 연계도 가능해서 개발자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