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자바 무엇을 들을까? 무료 Java 개발 과정 추천

개발자 연봉이 높다는 뉴스를 보지만,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 입장에서는 그림의 떡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시 학교를 가서 졸업을 하자니 시간과 비용 리스크가 큰 편입니다.

이렇게 비전공자나 개발자로 전직을 준비 중인 사람이 학교를 다시 가지 않고도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전직이 가능한 시스템이 바로 국비지원 교육입니다.

국비지원 자바 교육은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6개월 정도의 비교적 단기간에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자바 개발자로 양성하기 위한 국가 지원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내일배움카드 기반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매달 훈련장려금도 지급됩니다. K-Digital-Training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 참여 형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료와 채용연계를 동시에 할 수 있어서 Java 개발자 취업 준비시 가성비가 좋은 구직 수단 중의 하나입니다.

 

1.코드스테이츠 : 국비지원 500개 파트너사 자바 과정

혼자서 Java 독학을 해보면, 진도를 빼는 것조차 쉽지 않으며, 취업용 프로젝트를 제작하는 것도 비전공자 입장에서는 어려운 편입니다. 개념 이해도 잘 되지 않는데 알고리즘 면접 대비는 준비하기도 벅찹니다.

코드스테이츠의 백엔드 부트캠프 과정을 이용하면, Java 기초부터 코딩 문제 면접 준비, 그리고 취업용 자바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모두 한 번에 준비 가능합니다.

가격은 K-Digital-Training 사업의 국비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며, 온라인 수업이라 지리적 장벽은 없습니다. 500개의 파트너사가 있기 때문에 자바 개발자로 채용 연계도 가능하며, 각종 이력서 첨삭이나 기술 면접 대비를 통해서 종합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어서 괜찮은 국비지원 자바 과정입니다.

 

2.멀티캠퍼스 : 삼성 SSAFY 위탁 자바 국비지원 취업 캠프

대학을 다니면서 학교 수업취업 준비를 동시에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미래가 불안해서 휴학을 하거나 여러 자격증을 따느라 시간이 바쁠 확률이 높은데요. 차라리 시간을 집중해서 바로 취업 준비를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멀티캠퍼스 채용전환형 SW부트캠프삼성 SSAFY 위탁 운영사로 K-Digital-Training 사업의 일환으로 메가존 클라우드, 에스더블유엠 등의 유명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서 바로 자바 개발자로 채용 연계가 가능한 국비지원 부트캠프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수강료를 전액 무료입니다.

온라인 수업이며, 하루 9시간씩 졸업 후 취업하지 못한 상태, 휴학생, 졸업 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자바, 코틀린 등을 이용하여 자바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하고, 맞춤형 취업 컨설팅이나 채용 연계 서비스를 통해서 종합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3.KIC : 자바 + 프론트엔드 국비지원 통합과정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하고 있지만,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해야 할지 백엔드 개발자를 준비해야 할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KIC 캠퍼스의 프론트엔드 및 자바 웹개발자 양성과정을 이용하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모두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KIC캠퍼스한국IT전문강사협동조합학원에서 운영하는 국비지원 학원입니다. 전액 무료 수강 가능하며, 매달 훈련장려금이 지급됩니다.

프론트엔드의 html, css, javascript, ajax, 제이쿼리, 리액트, vue.js 등의 라이브러리로 웹개발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자바, 데이터베이스, 스프링 프레임워크, Servlets 등으로 백엔드 서버 환경을 구축합니다.

파이널 프로젝트에서는 팀 단위로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합니다. 자바 개발자 과정뿐만 아니라 웹개발자 과정도 같이 배우고, 심지어 무료이기 때문에 아직 진로가 헷갈릴 경우 전체를 다 배워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4.아이티윌 : 자바 및 파이썬 국비지원 동시 과정

취업자바 개발자가 잘 된다고 하는데, 서점이나 유튜브를 보면 죄다 파이썬이 대세라고 가르치고 있어 무엇을 배워서 취업을 해야 할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 채용 공고 1순위Java이기 때문에 자바를 기초로 배우는 것이 유리하지만, 그렇다고 미래가 유망해보이는 파이썬도 놓치고 싶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티윌빅데이터 융합 자바 웹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에서는 자바 기반의 백엔드 뿐만 아니라 파이썬을 응용한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동시에 배워서 자바와 파이썬 모두 배우면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K-Digital-Training 사업으로 국비지원이 되어 전액 무료이며, 참여 기업이 있으므로 채용 연계도 가능합니다. 자바, 스프링은 물론이고 파이썬머신러닝을 통해서 데이터 분석가 계열 취업 준비도 가능하므로 Java와 파이썬에 둘 다 관심이 있는 경우 유용한 국비지원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