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무료 강의 무엇을 들을까? 3가지 강좌로 될 수 있다 자바 개발자!

자바 무료 강의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자바는 파이썬 보다 좀 더 어렵고, 책의 두께도 두꺼운 편이라 막상 공부를 시작해도 방향 설정을 잘 잡지 않으면 영어 문법책 공부하는 것 처럼 앞 단원만 끄적거리다가 그만두기 쉬운데요.

양이 많기 때문에 학습 목표를 정하고, 범위를 제한하면, 목적을 달성하기 좀 더 쉬워집니다. Java 공부의 목적이 단순히 전체를 훑어보고 전반적인 개념 파악이 목적인지, 아니면 원하는 자바 책의 강의를 꼼꼼하게 들어볼 것인지, 또는 코딩테스트 준비를 같이 하는 것인지, 또는 자바 백엔드 개발자취업 준비가 목적인지에 따라서 강의 종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무료 강좌여도 목적에 따라서 분류해서 들으면 좀 더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1.생활코딩 : 무료 자바 함축 강의

자바 독학을 위해서 두꺼운 책을 샀지만, 막상 진도를 쭉 빼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중간 생략을 하더라도 전체 진도를 한 번 쭉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는 수학과 같아서 앞 단원의 중요 개념을 익히지 않으면, 뒷 단원을 이해하는 것이 힘들어서 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그럴 때 생활코딩의 무료 자바 강의를 이용하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생활코딩의 이고잉님의 강좌는 단원별 생략이 많고, 가장 중요한 개념부터 골라서 가르치기 때문에 전체 과정을 한 번 쭉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좌도 유튜브에 모두 무료로 올라오며, 강좌당 시간이 짧기 때문에 전체를 한 번 훑고 이해해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바 이외에도 웹개발 프로그래밍 시리즈나(HTML, CSS, JavaScript, Node.js, React.js 등), 파이썬, 인공지능, 서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강좌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2.인프런 : 자바 책 무료 강좌

자바 공부를 위해서 책을 샀지만, 책에서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보충 설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책을 강의해주는 강좌를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프런프로그래밍 강의 단과 사이트무료 강좌도 많습니다. Do it!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이재환의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초간단 자바 비전공자를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같은 책의 강좌가 무료로 있으며, 기본 자바 강좌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 강좌를 듣고, 유료 강좌도 가격대가 일반 코딩 학원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라 필요하면, 스프링이나 JSP 프로그래밍, 각종 자바 문제 풀이, 코틀린 등 유료 강좌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3.프로그래머스 스쿨 : 무료 자바 강의와 코딩 테스트 준비

Java 공부를 하다보면, 책의 범위가 너무 넓어서 무엇을 해야 할지 헷갈리기 쉽습니다. 실제 취업에 필요한 중요한 부분이 어디인지 체크하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프로그래머스 스쿨자바 무료 강좌를 이용하면,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입문 자바 강좌가 무료로 제공되며 예제 중심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스 스쿨은 코딩 테스트로 유명한 플랫폼으로 Java를 비롯한 C++,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C# 등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출제된 다양한 코딩 테스트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문제풀이를 통해서 방대한 Java 개념중에서 어느 파트에 집중을 해야 하는지 아는데 도움이 되서 공부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실제 회사 취업용 출제된 기출문제 코딩 테스트 문제도 계속 풀어볼 수 있어 취업 준비까지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