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인공지능 강의, 4가지 강좌로 무료 수업과 취업연계까지!

무료 인공지능 강의 무엇을 들으면 좋을까요? 인공지능 공부를 위해서는 기초 컴퓨터 공학 지식이나 수학,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지식뿐만 아니라 각종 파이썬 툴 사용법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범위가 너무 광범위해서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헷갈리기 쉬운데요. 그렇다고 대학원까지 가려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코딩 부트캠프국비지원 학원을 이용하면, 전반적인 인공지능 커리큘럼을 배울 수 있고, 가격은 무료이며, 취업용 포트폴리오 구축 및 각종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채용 연계도 가능합니다.

 

1.플레이데이터 : 채용 연계 무료 인공지능 강의

플레이데이터에서는 석사 이상의 고급 실력을 요구하는 인공지능 취업 시장을 대비하여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제작해서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K-Digital-Training 국비지원이므로 무료 부트캠프로 운영됩니다. 오프라인 수업이므로 피드백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SDS, 이베이 등 유명 IT 기업 출신 멘토들이 강의를 진행하며, 각종 알고리즘 테스트와 코딩 테스트 대비를 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서 인공지능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특히 플레이데이터의 모회사가 엔코아라는 업력이 오래된 빅데이터 기업이라 AI 관련 회사채용 연계 시장도 열려있습니다.

 

 

2.솔데스크 : 빅데이터 전문 업체 무료 인공지능 강의

솔데스크는 여러 국비지원 학원 중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 관련으로 유명한 국비학원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인공지능 강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K-Digital-Training 사업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수업입니다. K-Digital-Training 사업 자체가 기업이 조인해서 만들어지는 방식이라 수료후 채용 연계도 가능합니다.

Java 및 파이썬 중심 인공지능 제작으로 JSP, Spring, 파이썬 크롤링, 머신러닝, 텐서플로우 등을 통해서 인공지능 취업용 포트폴리오무료로 구축하고 각종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아이티윌 : 고용노동부 우수 무료 인공지능 강의

아이티윌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된 국비지원 학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인공지능 과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과정통계학, SQL 데이터 베이스, 텐서플로우판다스 같은 파이썬 라이브러리, R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각종 미니 프로젝트머신러닝 프로젝트를 통해서 데이터 분석가나 데이터 엔지니어 취업을 위한 인공지능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게 됩니다.

비전공자 비중이 60%정도 되며, 내일배움카드 발급시 100% 무료로 진행되는 인공지능 강좌입니다.

 

4.KIC캠퍼스 : 무료 머신러닝 강좌

KIC캠퍼스한국IT전문강사협동조합에서 운영되는 국비학원으로 빅데이터 과정이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무료 인공지능 강좌입니다.

파이썬R 중심의 인공지능 강좌가 진행되며, 데이터 베이스, SQL, 리눅스 운영체제, 기초 통계학, 파이썬 판다스, R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배우며 실제 빅데이터 설계를 제작하고, 인공지능과 R 및 파이썬을 활용해서 취업용 프로젝트를 구축합니다.

전체 수업에서 25%정도가 머신러닝에 배정되고 앞부분은 데이터 베이스전처리 과정을 주로 배우게 되는 무료 인공지능 강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