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코딩문제 플랫폼 무엇을 쓸까? 5가지 추천

1.프로그래머스 스쿨 : 기출문제 코딩 문제 무료 사이트

코딩 문제를 풀어보며 연습을 할 때 범위가 너무 방대해서 자칫하면 방향을 잃어버리기 싶습니다. 특히 취업 준비 목적의 코딩 문제 풀이의 경우 취업에 나오는 문제로 범위를 좁히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스 스쿨의 코딩 문제를 이용하면, 실제 취업 테스트와 가장 유사한 환경으로 코딩 문제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며, 온라인에서 풀 수 있고, Java, Python, C++, C#, Swift 등 언어별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래 개발자 구인구직 플랫폼 기능도 하기 때문에 문제를 풀고, 특정 회사가 출제한 문제를 풀거나 구직 연계도 가능합니다.

 

2.백준 : 수준별 무료 코딩 문제

서점에서 알고리즘 문제 풀이 책을 사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초보자가 접근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백준 코딩 사이트를 이용하면, 수준별 문제가 잘 분류되어 있어 테스트를 하는데 좋습니다.

무료이며, 온라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C, Java, Python 등을 지원하며 해외 문제도 다량 번역되어 제공되어 전세계 코딩 문제를 다양하게 수준별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3.삼성SW EXPERT 아카데미 : 채용 가산점 코딩 문제

대기업 취업이 목표인 경우 각 회사의 코딩 기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더 준비가 빠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삼성 SW EXPERT 아카데미의 코딩 문제는 SW 역량테스트를 실행하여 신입채용시 가산점 우대를 제공하므로 대기업 취업 목표시 알아두면 좋습니다.

 

4.프로젝트 오일러 : 수학 무료 코딩 문제

코딩 문제를 연습하다보면, 프로그래밍 지식이 부족하기 보다는 수학적 지식이 부족해서 문제풀이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프로젝트 오일러 사이트를 이용하면, 수학 기반 프로그램 문제 풀이가 수백 개 제공되어 수학과 코딩 문제를 동시에 무료로 연습해볼 수 있습니다.

 

5.구름 레벨 : 기업 채용 연계 코딩 문제 사이트

취업 준비를 위해서 코딩 문제 연습을 하다 보면, 범위가 너무 넓어서 방향 설정이 쉽지 않습니다. 구름 레벨 코딩 사이트를 이용하면, 취업과 연계해서 공부 범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구름 레벨 코딩은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서 직접 문제를 내고, 구직자들이 이를 풀어서 채용되는 시스템이라 기업이 원하는 문제가 어떤 것인지 바로 범위를 좁혀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