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 어떻게 할까? 4가지 무료 및 유료 부트캠프로 준비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 어떤 방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전공자와 달리 비전공자는 독학도 강의 개수가 많아 헷갈리기 쉽습니다. 그럴 때는 코딩 부트캠프 시스템을 이용하면 비교적 단기간포트폴리오 작성취업 연계 과정을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백엔드 개발자는 평균 초봉이 3000만원 이상일 정도로 일반 사무직에 비해서 좀 더 괜찮은 일자리입니다. 실제로 코딩 부트캠프에서도 후불제 선택시 연봉 2800 ~ 3000만원 미만으로 취업이 되면 수강료를 받지 않는 약관이 있을 정도로 타업종 사무직 대비 초봉이 낮은 편은 아닙니다.

초봉이 높은 이유는 백엔드 개발 공부는 어느 정도 진입장벽이 있기 때문에 독학도 좋지만, 특히 비전공자의 경우 코딩 부트캠프의 하드 트레이닝을 통해서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으로 취업 준비 기간을 줄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코드스테이츠 : 무료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

코드스테이츠는 자바, 컴퓨터공학 등 백엔드 독학이 힘든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가 가능한 부트캠프입니다.

K-Digital-Training 국가 사업 일환으로 전액 무료훈련 장려금이 훈련 기간동안 매달 지급되며, 취업 연계 협약 기업이 참가하므로 취업 확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가 500개로 많아서 취업률이 높으며, 코딩 문제 플랫폼도 개별적으로 운영해서 알고리즘 기술 면접 준비도 할 수 있고, 이력서 첨삭 등으로 비전공자가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코딩 부트캠프 과정입니다.

 

2.항해99 : 프론트 백엔드 동시 경험 취업 준비

항해99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둘 다 배운후 택 1로 집중 연마 가능한 부트캠프입니다. 백엔드 개발자 취업이 확신이 들지 않을 때 프론트엔드 과정도 같이 배운 후 확신이 드는 과정을 주특기로 결정해서 더 강화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가격은 선불 400만원 또는 선불 200만원에 취업후 후불 300만원을 추가 지불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로 수업이 진행되며 주6일간 주당 100시간에 하루 12시간씩 3개월간 강행군으로 실력을 급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중심 수업으로 실제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서 광고도 집행하고, 서비스도 실제 런칭해서 현실적인 백엔드 개발자 취업용 포트폴리오 구축이 가능합니다.

 

3.제로베이스 : Java 중심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

제로베이스는 프론트엔드 과정과 달리 비전공자에게 어느 정도 진입장벽이 있는 백엔드 전공 기술을 잘 가르치기 위한 온라인 코딩 부트캠프 과정입니다. Java 기초부터 심도있게 가르치기 때문에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가격은 선불 400만원 또는 후불 600만원이며 소득공유를 선택시 2년간 연봉의 10%를 지불합니다. 자바 API 기반 프로젝트로 백엔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자바컴퓨터 공학 등의 핵심 이론도 자세하게 공부해서 비전공자가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기초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코드캠프 : node.js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

코드캠프는 비전공자가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를 할 때 독학의 어려움을 좀 더 케어받기 쉽게 100% 오프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강생의 80% 이상은 비전공자로 구성됩니다.

가격은 선불 770만원, 또는 취업후 2년간 연봉의 17%를 지불합니다. 하루 12시간 3개월간 오프라인 수업이 진행되며, 백엔드 개발 언어는 node.js로 진행됩니다. 채용 파트너사로는 개발자 구인구직 플랫폼인 점핏의 지원을 받아서 취업률을 높일 수 있으며 취업용 백엔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서 백엔드 개발자 취업 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