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간부 인강 무엇을 들을까? 5가지 인강으로 해낸다, 경찰 간부!

경찰 간부 인강 수강전 5가지 체크사항

경찰 간부 인강을 소개하기전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경찰간부후보생이란?

경찰간부후보생은 경찰공무원에서 군대의 위관 장교와 비슷한 경위부터 근무를 시작할 수 있는 간부 과정입니다. 경찰대학 졸업자가 경위 계급으로 바로 임관을 하는 것처럼 경찰간부후보생으로 임관한 경우 경위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2.경찰간부 시험 구성

경찰간부후보생의 시험은 5차 시험으로 구성됩니다. 1차 시험필기 시험으로 객관식 5과목과 검정제 과목 2가지를 봅니다. 2차 시험신체검사로 건강 상태를 검사합니다. 3차 시험적성검사입니다.

4차 시험체력 검사로 5개의 과목이며, 50m 달리기, 왕복오래달리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좌우 악력 테스트입니다. 5차 시험면접 시험으로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발전성, 적격성을 검정합니다.

 

3.경간부 필기 시험 5과목

필기 시험은 필수과목 4과목선택과목 1과목으로 구성됩니다. 직렬은 일반, 세무회계, 그리고 사이버로 나눠집니다. 주관식 시험은 폐지되어서 100% 객관식으로 시험을 봅니다.

일반 직렬필수 과목은 형사법, 헌법, 범죄학, 경찰학 개론이며, 선택과목은 행정법/행정학/민법총칙충 택 1입니다. 과목별 점수 비중은 형사법 30%, 경찰학 30%, 헌법 15%, 범죄학 15%, 선택과목이 10%입니다.

세무회계 직렬필수 과목은 형사법, 헌법, 세법개론, 회계학이며, 선택과목은 상법총칙/통계학/경제학/재정학 중 택1입니다. 과목별 점수 비중은 형사법 30%, 세법개론 20%, 회계학 20%, 헌법 15%, 선택과목 15%입니다.

사이버 직렬필수 과목은 형사법, 헌법, 정보보호론,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이며, 선택과목은 데이터베이스론/통신이론/소프트웨어공학 중 택1입니다. 과목별 점수 비중은 형사법 30%,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 20%, 정보보호론 20%, 헌법 15%, 선택과목 15%입니다.

 

4.경찰 간부 검정제 과목

검정제 과목은 영어와 한국사입니다. 영어에 인정되는 자격증에는 여러개가 있습니다. 토익 625점 이상, 토플 490점 이상(PBT)/58점 이상(IBT), 탭스 280점 이상, G-TELP Level 2 50점 이상, 플렉스 520점 이상, 토셀(TOSEL) Advanced 550점 이상입니다.

한국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이 필요합니다.

 

5.경찰간부후보생 임관

경찰대학에 입소하여 1년 52주간 교육을 받게 됩니다. 경위 1호봉 월급의 80%가 월급으로 제공됩니다. 학과시험 4회, 관서실습 2회, 인성평가 2회를 마치면 졸업 및 임용을 할 수 있습니다.

졸업성적 등을 고려하여 발령지가 결정되며 직렬과 무관하게 필수현장보직을 거치게 됩니다. 지구대 또는 파출소, 경제팀, 시도경찰청, 조사계 조사관 등입니다.

필수현장보직이 종료되면 각 직렬별 부서로 근무를 하게 됩니다. 세무의 경우 수사, 재정, 감사 사이버 직렬의 경우 사이버, 수사, 정보통신 관련 부서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경찰 간부 인강 5가지 추천

경찰 간부 시험 전용 강의를 제공하는 5가지 인강을 살펴봅니다.

1.프라임 경찰 간부 : 경찰간부특화, 분할 강좌 수강, 36시간 의무학습

프라임 경찰 간부 강의경찰간부 특화 강의이며, 3회독 커리큘럼을 가지며 오프라인 학원은 스파르타 방식으로 학습관리에 도움이 되는 경찰 간부 인강입니다.

첫째, 프라임 법학원은 경찰간부, 5급 공채, 변호사시험, 공인노무사 등 주로 고등고시나 전문직을 준비하는데 특화된 학원입니다. 가장 유명한 파트는 경찰 간부 시험입니다.

매주 2회의 모의고사4300개의 문제를 풀어서 공부양이 높습니다. 온라인 학습 50시간을 충족하거나 매일 수강 인증과 과제 제출시 매월 상품도 제공됩니다. 온라인 스터디 매니저가 있어 경찰 간부 관련 상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둘째, 커리큘럼은 3회독으로 1회독에서는 기본 이론과 기출 문제를 풀고, 2회독에서는 심화 모의고사로 약점을 보완하며, 3회독에서는 실전 모의고사로 최종 합격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또한, 프리패스가 필요없는 수강생의 경우 과목별, 회독별 강좌분할해서 신청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공부도 가능합니다.

강사진은 행정학 장재호 교수, 헌법 강성민 변호사, 이재희 변호사, 형법 송현철 교수, 김원옥 교수, 민법총칙 박기현 교수, 형소법 김복규 교수, 장승일 교수, 성기호 교수, 박지용 변호사, 범죄학 김옥현 교수, 경찰학 오현웅 총경, 조용석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됩니다.

셋째, 오프라인 경찰 간부 학원의 경우 스파르타 방식으로 주 36시간 의무 공부 제도, 멘토 선생님 컨설팅, 기초문제풀이나 기본서 회독의 테마별 스티더 구성, QnA 연구원 질문 제도 등이 있습니다.

또한 백색소음기, 공기청정기, 개인좌석이 있는 전용 독서실과 카페형 스터디라운지, 그룹 스터디가 가능한 스터디룸, 체력단력장과 체력 측정기구 시설이 제공됩니다.

 

2.윌비스 한림법학원 경찰 간부 : 변호사 출신 강사, 3회독 커리큘럼, 분할 수강

윌비스 경찰 간부 인강변호사, 법무사 등 전문 강사진이 배치되었으며, 3회독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과목, 교수 및 난이도별 분할 수강도 가능해서 수강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경찰 간부 인강입니다.

첫째, 변호사검찰직 수석합격, 법무사 출신 등 강사진이 유명합니다. 형법 문형석 교수, 형소법 유안석 교수, 서영교 교수, 헌법 선동주 교수, 이국령 교수, 범죄학 김한기 교수, 경찰학개론 정진천 교수, 민법총칙 고태환 교수, 김동진 교수, 행정학 이동호 교수 등이 경찰간부 인강 강의를 담당합니다.

둘째, 3회독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1회독에서는 기본 이론으로 개념을 정리하고, 2회독에서는 심화 내용 및 최신경향을 반영한 문제 풀이를 합니다. 3회독에서는 전범위 실전 모의고사 및 성적 통계 분석으로 약점을 보완하며 시험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셋째, 프리패스말고도 과목별, 강사별 개별 수강이 가능하므로 자신없는 과목만 골라서 수강도 가능합니다. 또는 원하는 과목의 강사의 기초부터 문제풀이까지 전체 커리큘럼만 분할해서 수강하고 싶은 경우에도 효율적입니다. 강사별 기초, 심화, 문제풀이 강사도 분할 수강 가능해서 수강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PC나 모바일 수강 모두 호환가능합니다.

 

3.모두경 경찰 간부 : 할인 혜택, 7회독 훈련, 슈퍼앱 학습 관리

모두경 경찰 간부 인강은 수강시 할인 혜택이 있으며, 7회독 반복 훈련을 진행하며, 슈퍼앱으로 학습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경찰 간부 인강입니다.

첫째, 경찰 간부 수강시 할인 혜택이 많습니다. 전강좌 프리패스 무제한 수강도 가능하며 대학생 수강도 할인이 있고, 타사 수강에서 갈아탈 경우에도 할인이 들어갑니다. 평생 수강 무제한 강좌도 있으므로 시험 불합격 1년 이내 인증시 합격까지 무제한 수강이 가능해서 수강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7회독 슈퍼강 훈련 시스템으로 암기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회독에서는 기본 이론을 빠르게 배웁니다. 2회독에서는 개념 테스트로 O/X 훈련, 키워드 훈련, 암기 트레이닝을 합니다. 3회독에서는 기본 이론과 진도별 주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4회독에서는 기출 문제풀이, 5회독에서는 기출문제 진도별 주간 테스트, 6회독에서는 기출 누적 테스트로 중요한 문제만 다시 복습 테스트이며, 7회독에서는 동형 모의고사로 마무리를 해서 회독수가 많아서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지텔프 및 한능검 2급 검정제 강좌도 제공합니다.

셋째, 슈퍼앱 전용 어플로 학습을 관리해줍니다. 학습 시간을 체크해줘서 일평균 학습양을 계량화할 수 있고, AI 분석을 통해서 과목별 학습 패턴과 주간 과목별 학습 추이, 그리고 상위 5% 성적 학생과의 학습도 비교해줍니다.

실시간으로 수강앱에서 몇 명이 들어왔는지도 확인 가능하며 수강시간이 경쟁 수강생 대비 몇 등인지 등수도 체크 가능해서 긴장감 유지도 조성할 수 있습니다.

 

4.해커스 경찰 간부 : 무제한 수강, 3회독 커리큘럼, 10시간 공부 관리

해커스 경찰 간부 강좌는 합격까지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며, 3회독 커리큘럼 제공과, 오프라인 학원은 하루 10시간 공부시간을 관리해주는 경찰 간부 강의입니다.

첫째, 경찰간부 및 순경 공채 시험을 동시 수강할 수 있습니다. 24개월 패스 신청시 불합격 인증을 하면 합격까지 무제한 수강도 가능합니다.

PC 및 모바일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배수 제한없이 무제한 수강가능합니다. 친구 추천 할인 이벤트도 있습니다.

둘째, 커리큘럼은 3회독에서 1회독에서는 기본 이론, 2회독에서는 심화 이론과 기출 문제 풀이, 3회독에서는 동형 모의고사를 풀게 됩니다.

교수진에는 형사법 김대환 교수, 경찰학 송광호 교수, 경찰헌법 황남기 교수, 범죄학 노신 교수, 민법총칙 윤동화 교수진이 경간부 수업을 담당하며, 검정제 강좌인 토익, 지텔프, 한능검 강좌도 제공됩니다.

셋째, 오프라인 신림캠퍼스의 경우 3500개의 모의고사 제공, 하루 10시간 순공부시간 출결 관리, 학습계획, 학습량 관리, 위클리 및 데일리 시험성적 기반 1:1 컨설팅 제공을 제공합니다.

 

5.커넥츠 경단기 경찰 간부 : 5회독 커리큘럼, 친추 할인, 오프라인 학원

커텍츠 경단기 경찰 간부 강의는 5회독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친구 추천 할인 혜택이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인강 프리패스를 제공하는 경간부 인강입니다.

첫째, 이론 1회독후 바로 기출 중심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 총 5회독으로 1회독에서는 기초 이론, 2회독에서는 심화이론과 기출문제풀이를 바로 시작합니다. 3회독에서는 실전 모의고사, 4회독에서는 90일 요약 과정, 마지막 5회독에서는 1개월 최종 요약으로 시험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주요 교수진에는 형사법 김중근 교수, 경찰학 강해준 교수, 헌법 문태환/윤우혁/이우진 교수, 범죄학 김현조/김지훈 교수, 형법 안나형 교수, 형소법 임재화 교수, 민법총칙 김춘환 교수, 행정학 김종규/박준철 교수가 경찰 간부 인강을 가르치게 됩니다.

둘째, 친구 추천시 할인 쿠폰 이벤트가 있습니다. 또한 가산점 5점을 위한 실용글쓰기나 관련 자격증 강좌도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검정제 강좌 G-TELP와 한능검도 제공됩니다.

셋째, 오프라인 학원의 경우 담임제와 인강 프리패스를 제공하고, 커리큘럼에 최신판례 위주 예상문제 풀이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