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무엇을 들을까? 5가지 강좌 추천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4가지 체크사항

1)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이란? 5주 기초 코딩 무료 수업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은 코딩 부트캠프 전문 훈련원인 스파르타코딩클럽고용노동부의 국비지원 시스템이 결합된 웹개발 교육입니다.

약 5주간의 온라인 수업으로 국비지원을 통해서 무료 수강이 가능한 기초 코딩 교육입니다. NCS 수료증이 발급되어 취업 서류 첨부도 가능합니다.

 

2)국비지원 추천 종류 : K-Digital vs K 디지털 트레이닝

코딩 국비지원은 K-Digital 기초역량훈련(기초 5주 수업)과 K-Digital-Training(3개월) 취업연계 수업으로 나눠집니다.

코딩 지식이 전혀 없으신 경우 또는 취업 캠프 참여는 부담스럽고 코딩이란 무엇인지 경험하면서 가볍게 배워보기를 원하신다면, 기초 수업 위주의 내일배움단 같은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을 추천합니다.

반면, 어느 정도 기초 지식이 있고, 포트폴리오 제작을 해서 취업까지 한 번에 필요하신 경우 좀 더 장기 프로젝트K 디지털 트레이닝 부트캠프 국비 수업을 추천합니다.

 

3)스파르타 내일배움단 가격 : 국비 무료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의 각 수업은 40만원대이지만, 내일배움카드 발급으로 신청시 K 디지털 크래딧 50만원이 지급되어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자비부담금 10%약 4만원을 결제하고, 수업 출석률 80%를 달성해서 수업을 끝마치면, 전액 환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 강좌라 볼 수 있습니다.

 

4)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자격요건 : 만 75세 미만

만 75세 미만이면 재직자 유무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수업 추천 5가지

1.웹개발 종합반 : 풀스택, 4개 프로젝트, 실제 서버 구현

웹개발 종합반풀스택을 배울 수 있으며, 4개의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실제 서버를 배포해볼 수 있는 내일배움단 무료 강좌입니다.

첫째, 웹개발용 풀스택 강좌로 프론트엔드백엔드를 둘 다 짧은 시간안에 모두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html, css,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프론트엔드를 배우고, 백엔드파이썬, 파이썬 플라스크, 몽고DB, 리눅스, AWS 기반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둘째, 4개의 웹개발 프로젝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영화 별점 리뷰 사이트(파이썬으로 네이버 영화 데이터 크롤링), 행성 화성의 땅 주문 웹 사이트, 버킷리스트 메모 웹 사이트, 그리고 좋아하는 연예인 덕질용 방명록 사이트를 웹서비스로 개발합니다.

셋째, 실제 서버를 구현해볼 수 있습니다. 파이썬 플라스크, 몽고DB내 컴퓨터에 서버를 구현해보고, 실제 아마존 AWS EC2를 이용해서 실제 자신이 만든 웹서비스를 올리고, 도메인을 구매후 연결해서 외부로 배포해봅니다.

 

2.앱개발 종합반 : 리액트 앱, 서버리스, 수익형 앱 배포

앱개발 종합반리액트 기반 하이브리드 앱을 제작하며, 서버없이 서버를 구축하는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하고, 수익형 광고를 달아서 실제 앱 배포를 해볼 수 있는 내일배움단의 무료 국비 강좌입니다.

첫째, 리액트 기반 어플을 개발해볼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기초를 배우고, 리액트 네이티브, Expo, JSX 등을 배워서 앱 개발을 쉽게 하는 툴로 실제 앱을 개발해봅니다. 5주 간의 짧은 기간 안에 학습이 가능합니다.

둘째, 서버리스로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도 배포하는 법을 배워봅니다. 서버리스 서비스인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해서 API 요청이나 파일 스토리지로 이미지 파일 저장, JSON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 등의 사용으로 서버 셋팅을 최소화하며 앱을 제작해봅니다.

셋째, 수익형 광고를 달고 실제 앱을 시장에 배포해봅니다. 앱으로 수익을 내는 원리를 배우고, 구글 광고 애드몹을 이용해서 Expo 배포를 통한 수익형 앱을 안드로이드 앱 마켓실제 배포하는 계획도 세워봅니다.

 

3.파이썬 데이터 분석반 : 4개 파이썬 플젝, 데이터 분석 전과정, 머신러닝

파이썬 데이터 분석반4개의 미니 파이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파이썬 데이터 분석 전과정을 짧게 훑어볼 수 있고, 머신러닝 분석도 가능한 내일배움단 무료 수업입니다.

첫째, 4개의 파이썬 프로젝트를 제작합니다. 데이터 크롤링(네이버 뉴스, 지니뮤직 인기차트 웹크롤링), 텍스트 마이닝(워드 클라우드 프로젝트로 형태소 분석), 데이터 시각화 프로젝트, 그리고 Matplotlib 데이터 분석 시각화 심화로 상관분석이나 정규 분석을 제작해봅니다.

둘째, 데이터 분석 전과정을 짧게 핵심만 배워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파이썬 기초, 판다스, BeautifulSoup4), 데이터 전처리(워드클라우드, Matplotlib, KoNLPy), 데이터 시각화(시본, 판다스) 등을 모두 배웁니다.

셋째, 머신러닝 과정이 있어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해봅니다. 선형회귀, 상관 분석, 정규화, 값 예측 하기 등을 scikit-learn 패키지, 캐글 등에서 진행합니다. 실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을 머신러닝으로 예측해보기도 합니다.

 

4.엑셀보다 쉬운 SQL : 기초, 통계 정렬, 실전 데이터 분석

엑셀보다 쉬운 SQL 수업SQL 기초를 배우고, 통계 정렬 연습을 해서, 실전 데이터 분석을 SQL로 다뤄볼 수 있는 내일배움단 무료 수업입니다.

첫째, 데이터베이스 및 SQL 기초를 빠르게 배워볼 수 있습니다. 왜 데이터베이스가 엑셀보다 편리하고, SQL 기초 문법, Select문, Where문, Distinct, Count, Like 등 기초 학습을 배웁니다.

둘째, 통계 정렬 연습을 배웁니다. Group by, Order by 등으로 데이터를 통계 내고 평균, 최대값, 최소값, 개수, 범주별 정렬 등 다양한 정렬 연습을 합니다.

셋째, 실전 데이터 분석을 SQL로 실행해봅니다. DATEDIFF, TIMESTAMPDIFF, CASE WHEN, SUBSTRING 등의 문법을 이용해서 실제 SQL로 정렬법을 배웁니다.

 

5.게임개발 종합반 : 유니티 플젝 4개, 필수 학습, 수익형 광고 부착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게임개발 종합반4개의 유니티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게임 개발 필수 요소를 배우며, 수익형 광고 앱 부착 및 배포 계획도 가능한 내일배움단 수업입니다.

첫째, 4개 프로젝트 제작으로 유니티 기반으로 게임 개발을 가볍게 해볼 수 있습니다. 빗물 받기 게임, 풍선을 지켜라 게임, 고양이 밥주기 게임, 카드 뒤집기 게임 등 기초 게임을 개발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게임 개발은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어려운 분야 중의 하나로 물리학, 수학 등 광범위한 지식 요구로 고난이도로 알려져있어서 접근성이 떨어지지만, 이렇게 가벼운 수업으로 전체를 미리 배워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각 게임에서 필수 요소들을 추상화해서 배워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움직임 애니메이션, UX 디자인, 빗방울 구현, 충돌 구현, 점수 작성, 레벨업, 게임 전략 및 로직 구현 등을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며 간단한 게임임에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셋째, 게임을 수익형으로 배포 계획도 세워볼 수 있습니다. 앱마켓배포할 수 있도록 빌드업을 하고, 실제 게임 앱에 수익형 광고를 부착하는 법도 학습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