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Training 무료 국비수업, 중도포기시 4가지 체크사항

1.K-Digital-Training 중도포기 불이익

KDT 강좌는 출석율 80%를 채우면 중도포기를 해도 차감금이 없지만, 그 미만 기간에서 드랍을 할 경우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조기취업,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를 제외하고, 개인 사유에 의해서 중도포기시 먼저 내일배움카드 잔액이 포기 횟수에 따라서 차감됩니다. 1회 포기시 20만원, 2회 포기시 50만원, 3회 포기시 100만원이 내일배움카드 훈련금에서 차감됩니다.

또한, KDT 훈련 기간만큼 수업료가 내일배움카드에서 차감됩니다. 1개월 수업을 들은 상태에서 중도포기시 1개월치만큼 수업료가 차감되며, 교재비도 차감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도포기시 기간에 따라서 내일배움카드 잔액이 모자를 경우 교재비나 수업료가 청구될 수 있으므로 관련 훈련원에 연락을 하셔서 패널티 이외에 차감금액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K-Digital-Training 두 번 무료 재수강

KDT 강좌를 신청했는데 수업 주제가 맞지 않거나 강의 스타일이 도움이 되지 않아 다른 KDT 수강으로 변경을 하고 싶을 수도 있는데요.

첫 번째 재수강 방법은 수강 철회 처리를 한 경우에만 다른 강좌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수강 철회 가능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0일 이하 강좌 철회 기간 : 훈련개시일에 철회 처리 가능

10일 초과 ~ 30일 미만 강좌 철회 기간 : 훈련개시일과 다음날까지 철회 가능

30일 초과 ~ 180일 미만 강좌 철회 기간 : 훈련개시일부터 7일 이내까지 철회 가능

180일 초과 또는 6개월 이상 강좌 철회 기간 : 훈련개시일부터 14앨 이내까지 철회 가능

 

두 번째 방법은 내일배움카드 갱신 5년 만료 기간이 지난 후에는 재신청 가능합니다. KDT 강좌는 일반 국비지원과 달리 80% 출석률로 수료를 하고 잔액이 남아있더라도 내일배움카드 갱신 만료 기간인 5년 이내에 다른 KDT 강좌를 무료로 다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대신 5년이 지나고 내일배움카드를 새로 발급 받으면 재신청가능합니다.

물론 자비 부담으로는 언제든 신청가능하지만 비용이 비싸므로 그 돈이면 코딩 부트캠프를 듣는 것이 더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3.KDT 중도포기후 다른 강좌 수강

KDT 중도포기후 같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의 무료 지원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자비부담으로는 신청이 가능하지만 고가이므로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반면, 내일배움카드 잔액이 남아있다면 일반 국비과정은 잔액 한도내 지원금 신청 가능합니다.

 

4.다른강의에서 KDT 과정 수강하기

일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과정(200만 원 차감 과정)을 중도포기 또는 수료를 한 이후에 예외적으로 1회에 한하여 내일배움카드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잔금 액수와 무관하게 KDT 과정을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합니다.

단, 들었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과정이 KDT와 같은 4차 산업분야일 경우 무료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