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비교 사이트 무엇을 쓸까? 4가지 서비스 소개

1.잡코리아 : 합격자 연봉 스펙 조회

잡코리아직급별 평균 연봉, 동종업계 연봉 비교, 그리고 합격 평균 스펙을 제공하는 연봉 비교 사이트입니다.

첫째, 직급(사원, 주임,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및 직무별(로그인 필요) 평균 연봉을 보여줍니다.

연봉 비교 잡코리아 3

회사내 연령별 평균 연봉도 비교해줍니다.

연봉 비교 잡코리아 4

둘째, 동종업계 유사기업의 연봉을 비교해줍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를 조회한다면, 유사기업인 네이버연봉, 초봉, 기업 규모 등을 비교해줍니다.

연봉 비교 잡코리아 2

평균 성비와 성별 평균 근속연수와 성별 평균 연봉 등도 제시됩니다.

연봉 비교 잡코리아 5

셋째, 회사 합격한 사람의 평균 합격 스펙, 합격 자소서, 인적성, 면접 후기 등을 제공합니다.

연봉 비교 잡코리아 6

채용 공고가 있다면 같은 페이지에 바로 연동이 되어 편리합니다.

연봉 비교 잡코리아 7

직급 및 직무별 연봉이 궁금하고, 동종업계와 연봉 비교를 자동으로 해주며, 합격자의 합격 스펙 정보도 같이 제공되는 종합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잡코리아연봉 비교 사이트로써 유용할 수 있습니다.

 

2.크레딧잡 : 빅데이터 연봉 비교

크레딧잡은 빅데이터 기반 지역별 연봉을 조회하고, 학력 및 경력별 연봉 조회, 그리고 기업별 연봉 후기 등을 볼 수 있는 연봉 비교 사이트입니다.

첫째, 빅데이터 기반으로 지역별 업종별 비교 필터링 기능이 뛰어납니다. 각 지역별 일자리 질이 좋고 연봉이 높은 기업 정보도 자동 추천됩니다.

연봉 비교 잡플래닛 2

둘째, 학력별 평균 연봉, 경력별 평균 연봉, 올해 입사자 평균 초봉 등을 머신러닝으로 추정하여 제공합니다.

연봉 비교 잡플래닛 23

셋째, 기업별 연봉 후기, 취업 고민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여 정보 교환이 가능합니다.

연봉 비교 잡플래닛 24

지역별 일자리 연봉 필터링이 필요하고, 학력 및 경력별 평균 연봉이 궁금하며, 실제 입사자들의 연봉 후기가 알고 싶다면 크레딧잡연봉 비교 사이트로써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3.사람인 : 비슷한 연봉 기업 소개 및 채용 정보 연계

사람인은 평균 연봉 조회, 초봉 및 직급, 연령별 연봉 조회, 그리고 실시간 채용 정보가 같이 제공되는 연봉 비교 사이트입니다.

첫째, 목표 기업의 평균 연봉을 조회할 수 있고, 동종업계와도 비교 가능합니다.

연봉 비교 사람인 31

둘째, 초봉이 얼마인지 연도별 비교 가능합니다.

연봉 비교 사람인 32

해당 기업의 직급 및 직무별 평균 연봉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연봉 비교 사람인 33

연령 및 직무별 평균 연봉도 연도별로 제시됩니다.

연봉 비교 사람인 34

셋째, 현재 채용중이라면 바로 채용 정보도 같은 페이지에서 링크되어 제공되므로 편리합니다. 또한 비슷한 평균 연봉 기업도 자동 추천되어 연계 서비스도 유용합니다.

연봉 비교 사람인 35

평균 연봉 비교를 하며, 초봉, 연령별, 직급별 연봉 비교가 필요하고, 실시간 채용 정보 연계가 필요하다면 사람인연봉 비교 사이트로써 구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잡플래닛 : 연봉 탐색기와 기업 평점 조회

잡플래닛은 목표 기업 연봉 조회와 연봉탐색기 기능을 제공하고, 기업 재직자 리뷰로 신뢰도 높은 정보 조회가 가능하며, 채용 정보 연계로 구직이 편리한 연봉 비교 사이트입니다.

첫째, 목표 기업의 연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직종과 직군, 경력, 현재 연봉과 희망 연봉을 기재하면 추천 기업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연봉 비교 잡플래닛 37

자신이 연봉이 업종에 비해서 어느 정도 위치인지 비교할 수 있고, 필요한 액수를 계산해서 구직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봉 비교 잡플래닛 38

둘째, 기업 평점 및 리뷰 기능으로 좋은 기업을 선택하고 블랙 기업은 제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처럼 소규모 기업도 연봉 정보, 면접 후기, 야근, 회식, 일처리 방식 등의 기업 문화도 입사자, 퇴사자, 재직자 등의 솔직한 후기를 조회할 수 있어서 신뢰도가 높습니다.

셋째, 채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봉 비교 잡플래닛 39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하고 멤버쉽 가입이 필요합니다.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재직자의 경우 다니는 회사에 대한 리뷰를 남기면 무료 열람이 가능합니다.

연봉 비교 잡플래닛 40

연봉 조회 및 구직시 필요 증액 계산이 필요하고, 기업 평점 리뷰로 블랙 기업 필터링을 하며, 채용 정보를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잡플래닛연봉 비교 사이트로써 효율적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