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도매 사이트 무엇을 쓸까? 매출을 증가시키는 9가지 사이트

중국 도매사이트 체크사항 3가지

1.해외 직구

해외 직구는 해당 사이트에서 물건을 직접 사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가장 비용이 적게 듭니다. 단점은 국제 배송이 안되는 내수용 제품은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배송이 느리고, 불량품, 배송중 사고 등의 교환이나 반품 상황에 대처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무게가 무거운 제품의 경우 배송료가 높아서 비용이 더 비싸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배송대행

배송대행은 현지 사이트에서 결제는 직접하고, 배송만 대신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중국 내수에서만 판매하는 물건을 한국으로 수입하기 위해서는 필수 서비스입니다.

배송대행지 일명 배대지의 장점은 국제배송이 안되는 내수용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배대지에서 제품의 검수 및 포장을 직접해서 품질 관리에 좋습니다. 화물 보험도 들어져 있으므로 배송중 사고도 대처 가능합니다.

또한, 위탁 배송을 운영하는의 경우 여러 업체에서 구매한 물품을 모아다가 한 번에 배송해주므로 배송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대신, 결제를 직접해야하기 때문에 한국이나 국제 카드 결제가 불가능한 중국전용 결제 사이트의 경우 구매대행으로 결제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1688 같은 사이트가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3.구매대행

구매대행은 배송대행은 물론이고, 현지 결제까지 대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타오바오는 한국 카드가 결제되지만 1688은 중국내 카드만 결제가 되므로 중국내 계좌가 있어야 하거나 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수수료가 가장 높은 대신 현지 결제부터 통관 수수료, 물류비 등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가장 간편하고 사입자는 판매에만 신경 쓸 수 있습니다.

 

중국 도매사이트 9가지 추천

1.1688 : 중국 내수 도매, 저가, 대량 구매

1688은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중국 내수용 도매사이트입니다. B2B 사이트로 구매대행시 타오바오와 함께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입니다. 타오바오에 판매되는 물품도 대부분 1688 등에서 소싱하는 상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1688.com/

공장 직거래의 도매이므로 타오바오보다 20% 이상 가격이 저렴합니다. 대신 낱개 구매는 힘들며, 구매 수량이 높아질 수록 단가가 낮아집니다. 아쉽게도 한국 카드로 결제가 불가능하므로 현지 결제대행업체를 이용하는 등 우회 방법이 필요합니다.

 

2.타오바오 : 중국 B2C, 낮은 가격, 소량

타오바오는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오픈마켓입니다. 중국 내수 전용이라 저작권이나 상품권을 무시할 정도로 위조품 등 온갖 물건을 다 팔고 있습니다. 위조품은 구매는 가능해도 해외 통관시 폐기가 될 수 있으므로 직구로 이용해서 재판매시 유의할 필요있습니다.

https://taobao.com

B2C 사이트이지만, 가격이 워낙 저렴해서 중국직구 구매대행하는 분들이 마진이 많이 남으므로 B2C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도매 사이트로 활용하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한국 카드 결제가 가능해서 결제 관리 측면에서 1688보다 좀 더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소량 사입을 할 경우 타오바오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3.티몰 : 브랜딩, 품질검증, 정품중심

티몰은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고급 B2C 쇼핑몰입니다. 위조품이 판을 치는 타오바오와 달리 어느 정도 신뢰도 있는 업체만 입점할 수 있고 자체브랜딩 등이 있어야 합니다. 품질이 검증되었지만 가격이 높으므로 고품질 중심 아이템으로 판매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mall.com/

위조품 판매에 대한 처벌 강도가 높아 위조품이 거의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4.VVIC : 여성복 도매, 단품 구매, 품질검사

중국 최대의 여성복 중심의 의류, 가방, 신발, 잡화 전문 도매 사이트입니다. 타오바오 의류의 상당수는 VVIC에서 가져다가 파는 물건이라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vvic.com/

단품 구매가 가능하고, 주문시 비용을 지불하면 오프라인 매장의 물품을 품질 검사후 배송을 합니다.

 

5.알리바바 : 해외 수출 도매, 영어, 유지비

알리바바해외 바이어를 위한 도매 사이트입니다. 영어로 되어있어 언어 장벽이 낮은 대신 판매자 입점 비용이나 거래 수수료 등으로 유지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https://alibaba.com

도매 사이트이므로 대량 구매로 보통 이루어집니다.

 

6.징동닷컴 : 전자제품, 고품질, AS

징동은 매출 기준 1위 중국 점유율 2위 중국 최대의 전자제품 전용 플랫폼입니다. B2C이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도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징동닷컴의 특징은 물류가 잘 되어있어 배송이 빠르고, 품질이 좋으며 AS 관리 능력이 좋습니다.

https://jd.com

위조품 유통에 처벌이 강력해서 위조품 비중이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7.쑤닝(Suning) : 전자제품, 화장품, 패션

쑤닝은 중국의 3 ~ 4위급 규모 플랫폼으로 전자제품, 화장품, 패션 등이 유명합니다.

https://www.suning.com/

 

8.웨이핀후이(vip.com) : 의류아울렛, 특가판매, 화장품

웨이핀후이는 vipshop으로 미국 뉴욕시장에도 상장된 대규모 온라인 아울렛으로 브랜드 제품을 할인하고 정품 보장을 해줍니다. 시간 제한으로 특가 판매를 하며 중국 3 ~ 4위 규모를 자랑합니다. 화장품, 패션 등이 특히 유명합니다.

https://www.vip.com/

 

9.이우고(Yiwugo)

이우고는 중국 최대의 도매 시장인 이우시장의 지역별 층별 물품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프라인으로 한 달을 뒤져도 다 못 볼만큼 큰 시장이라 온라인에서 미리 정보를 추리고 가면 좋습니다.

http://www.yiwug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