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인강 무엇을 들을까? 무료 체험 가득한 8가지 소개

초등 인강 무엇을 들을까요? 영유아나 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순수 인강 보다는 비주얼 효과가 많은 태블릿 학습기형 인강이 좀 더 집중력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학습기형 인강 및 초등 고학년에 좋은 인강형태 강좌 8가지를 소개합니다.

 

1.밀크티 초등 : 천재교육 무료체험, 교과서 중심, 연계강좌

밀크티 초등천재교육에서 만들었으며, 교과서 중심 수업이 진행되고, 학년별 연계 강좌가 좋은 초등 인강입니다.

첫째, 초등 교과서로 유명한 천재교육에서 운영중인 초등 인강 서비스로 무료체험이 제공되어 수강전 미리 교재와 학습기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둘째, 교과서 중심 학습에 좋습니다. 천재교육 교과서 전문이 그대로 실려서 교과서 내용으로 바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회 등 과목별 세부 강좌가 제공되어 초등학교 공부를 잘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영재수학관도 운영되어 수학 심화 학습도 가능합니다.

셋째, 학년별 연계 강좌가 좋습니다. 유아 강좌(밀크T아이), 초등 강좌, 밀크티 중학, 밀크티 고등으로 유아 학습부터 대입 입시까지 모든 과정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시작하면 연계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2.온리원 : 비상교육 무료체험, 메타인지, 피드백 코칭

온리원비상교육AI 초등 강좌로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을 초등 과목별로 배우고, 화상수업이나 전화 튜터링 등 코칭이 제공되는 초등 인강입니다.

먼저, 초등 문제집 출판사로 유명한 비상교육에서 만든 초등 AI 인강으로 무료 체험을 제공해서 미리 상품이 괜찮은지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메타인지 기반으로 자기주도 학습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초등 전학년의 교과서를 내신으로 배웁니다.

메타인지를 통해서 머리에서 꺼내고 출력하며 메타인지의 핵심인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는 훈련을 초등시절부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에 계속 적용시키는 연습을 해줍니다.

끝으로, 코칭이 제공됩니다. 화상수업으로 친구들과 토론이나 발표 수업을 하고, 전화 튜터링으로 선생님에게 질문이 가능하며, 학력과 진도 수준에 따라서 맞춤 시간표를 설계하며 학습 프로세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3.엘리하이 : 메가스터디 무료체험, 스타강사, 초중등 연계

엘리하이메가스터디의 초등 강좌로 무료 체험이 되며, 스타강사 중심의 학원식 모니터링초중등 연계가 가능한 초등 인강입니다.

첫 번째, 엘리하이는 메가스터디에서 운영하는 초등 인강 전문 서비스로 무료 체험을 통해서 학습기를 조작해보고, 강좌를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스타 강사 중심의 인강 중심 강의로 구성됩니다. 교과서 뿐만 아니라 문제풀이와 특히 최상위권 심화 과정이나 영재교육원, 경시대회 등을 목표로 고급 강의도 수강 가능합니다.

영어의 경우 영어 도서관이나 쉐도잉 랩 등 다양한 컨텐츠 제공으로 지속적 학습이 가능합니다. 인강이지만 학원식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철저한 출석관리를 통해서 학습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세 번째, 초중등 연계가 가능합니다. 엘리하이를 등록하면, 중학교 인강엠베스트도 같이 수강이 가능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4.마카다미아 : 대교 무료체험, 짧은 강의 시간, 문제은행

마카다미아눈높이 대교의 AI 초등 강좌로 강의 시간이 짧아서 집중력 유지에 좋고, 문제은행 방식으로 훈련에 도움되는 초등 인강입니다.

먼저, 눈높이 학습지로 유명한 대교에서 만든 초등 AI 학습 인강으로 무료체험 신청으로 괜찮은지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AI 방식이라 추천 목표가 생기고 본인 상태에 맞게 스스로 목표를 정해서 학습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초등 학습지로 빅데이터가 높아서인지 강의 시간이 짧은 것이 장점입니다. 국영수과학 등 필수 과목은 평균 10분 내외로 아이들 집중력 유지시간에 좋습니다.

덧붙여, 학습지의 장점인 문제은행 방식으로 문제풀이를 많이 학습기로 해볼 수 있어서 반복 훈련에 좋습니다.

과목별로 직접 목표 난이도, 학년, 학기, 단원을 설정하면 문제가 자동 생성되어 맞춤으로 훈련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아이스크림홈런 : 무료체험, 자기주도학습 습관, 풍부한 컨텐츠

아이스크림 홈런초등 인강으로 무료 체험이 되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고, 부가 컨텐츠가 풍부한 초등 인강입니다.

첫째, 아이스크림에듀에서 만든 초등 학습 시스템으로 무료 체험을 통해서 미리 학습기와 컨텐츠를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둘째,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목표로 수업이 설계되었습니다. 보통 학습지는 밀리기 쉽지만, 아이스크림 홈런은 평균 학습수행률 90%를 목표로 설계되어 목표를 정하고, 호기심을 가져 적절한 질문을 던지며, AI를 통해서 더 깊이 파고들고, 부족한 부분만 집중 학습하여 성취감을 느껴서 보상강화하는 습관을 갖추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습니다.

AI가 학습분석을 통해서 취약과목을 자연스럽게 더 추천해주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을 집중해서 보완하도록 효율적으로 학습이 구성됩니다.

셋째, 다양한 컨텐츠가 부가로 제공됩니다. 학교 공부 예습용 컨텐츠, 1일 1독을 위한 독서 컨텐츠, 수포자 및 영포자 대비용 영어수학 집중 컨텐츠,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언플러그드 코딩 및 엔트리 블록 코딩 컨텐츠도 지원됩니다.

 

6.웅진스마트올 : 무료 체험, 초등 전과목 AI, 공부 습관

웅진 스마트올웅진초등 AI 학습으로 초등 전과목을 AI 기반으로 맞춤 공부를 하고, 매일 공부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초등 인강입니다.

첫째, 웅진에서 만든 초등 AI 학습 서비스로 무료 체험이 가능해서 컨텐츠가 괜찮은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아이가 미리 공부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등 전과목을 AI 기반으로 맞춤 학습을 하게 됩니다. 초등학교 전과목이 교과서 컨텐츠가 모두 들어갑니다.

교과 공부에 도움되는 필독서배경지식 확장용 컨텐츠가 지원되며, 영어 도서관이나 독서 포트폴리오 독후감 제작, 영어 디즈니 오디오 북 등 다양한 부가 컨텐츠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매일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AI를 기반으로 월별, 주별, 단원별 습관을 분석해서 어떤 코스로 공부를 해야하는지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오답의 원인도 AI가 분석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학습 난이도도 AI가 자동으로 결과에 따라서 변경해주기 때문에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렵지 않고 도전감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난이도로 지속 학습이 가능합니다.

 

7.아이캔두 : 교원 무료체험, 효과적 설계, 다양한 컨텐츠

아이캔두교원그룹초등 AI 인강으로 효과적인 공부 설계가 되고, 부가 컨텐츠가 괜찮은 초등 인강입니다.

첫 번째, 빨간펜으로 유명한 교원그룹에서 운영하는 초등 AI 서비스로 무료체험이 제공되어 아이에게 맞는지 미리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효과적인 공부 설계가 가능합니다. AI 전국진단평가를 실시해서 아이 실력이 현재 어느 정도 이고,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파악해서 해당 파트부터 공부를 하게 유도해서 학습 효율성이 좋습니다.

AI가 현재 개념을 보충해야 하는지 문제풀이를 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게 이득인지 계산해서 계속 추천을 해줍니다. 오답률이 높으면, 문제 난이도를 낮춰주고, 정답률이 높으면, 문제 난이도를 높여주는 등 학습 낭비를 제거해줍니다.

세 번째, 부가 컨텐츠가 좋습니다. 일단 학년별 또는 단원별 학교 평가 대비 문제집이 제공되어 시험 준비에 좋고, 과목 배경지식에 도움되는 컨텐츠가 제공되며, 수학경시대회 대비 등 특수 시험 준비에도 좋습니다.

강제 출력을 하도록 망각 주기를 고려해서 깜짝 퀴즈가 비선형적으로 제공되어 전체 과목을 주기적으로 되새김을 하는데도 좋습니다.

 

8.EBS 초등 : 무료 강좌, 과목별 문제집, 심화 무료 강좌

EBS 초등교과목 무료 강좌에 과목별 교재 품질이 우수하고, 과목별 심화 수강도 모두 무료초등 인강 사이트입니다.

일단, EBS 초등 강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교육부에서 운영하여 모두 무료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가장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은 물론 미술, 음악, 체육 등 예체능 과목도 제공됩니다.

대신 태블릿 방식 학습기는 아니고 순수 인강 방식이므로 아이 집중력이 매우 좋은 경우가 아니라면, 초등 고학년 이상에게 추천합니다.

더욱이, 문제집만 원하는 것으로 골라서 학습하면 되므로 효율적입니다. EBS의 유명 교재인 만점왕, 만점왕 플러스 등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등 전과목을 원하는 교재를 골라서 학습하기에 개별 셋팅이 편리합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괜찮은 루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과목별 심화 강좌도 모두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EBS English 사이트는 무료 영어 전자책이 엄청나게 많고, 교과서 영어나 각종 실전 영어 컨텐츠도 많습니다. EBS Math 사이트는 초등수학부터 고등수학까지 단원별 강좌필수 개념무료 제공됩니다.

EBS 이솦 사이트는 코딩 전문으로 초등학생용 블록코딩부터 파이썬, C언어, 자바스크립트 같은 텍스트 코딩, 컴퓨터 과학, SQL, 인공지능 까지 코딩 공부를 무료로 배워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