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컨설팅 학원 무엇을 들을까? 7가지로 취업 준비 완료

취업 컨설팅 학원 수강전 체크 4가지

1.취업 컨설팅 학원 가격

취업 컨설팅 학원의 가격은 구직 매칭 사이트 기준 보통 시간당 5만원, 회당 20 ~ 40만원 정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1개월 환산시 100만원이며, 장기 계약으로 300 ~ 500만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2.취업 컨설팅 학원 커리큘럼

취업 컨설팅 학원의 커리큘럼은 보통 목표 직무 분야를 결정해서 범위를 줄여주고, 직무에 맞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을 도와주며, 직무에 필요한 보완 스펙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준비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직무 관련 면접도 도와줍니다.

시간별로는 단기 코스, 1개월 4회 코스, 몇 개월간 코스 등 학원별로 다양합니다.

종류별로는 대기업 취업 컨설팅, 금융권 취업 컨설팅, 이공계 취업 컨설팅, 공기업 취업 컨설팅, 외국계 취업 컨설팅, 면접 전문대비반, 논술반, 자소서 컨설팅 집중반, 직무분석반, 기업분석반 등으로 구분됩니다.

 

3.취업 컨설팅 학원 효과

취업 컨설팅 학원은 가격대가 높은 편이므로 효과를 최대한 보기 위해서는 대기업, 금융권, 공기업, 이공계, 외국계, IT 개발직군처럼 기대 연봉이 높고, 경쟁이 치열한 업종 준비시 좀 더 유리합니다.

그 밖에 현재 구직중이지만 서류가 계속 탈락되고 있어서 좌절감을 느끼고 계시거나 이직을 준비하는데 업종을 변경하고 싶을 때 정보가 부족한 경우 또는 중고신입이어서 경력이 애매한 상태이거나 공시 등의 장기 준비로 무스펙에 경력 공백이 큰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의 경우도 한국에서 취업 정보를 얻기 힘들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해외에서 유학을 하다가 한국에 와서 경력 관리가 애매한 경우에도 취업 컨설팅 학원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외국계 취업 컨설팅

취업 컨설팅은 외국계 기업 취업처럼 국내에서 정보가 많이 없는 경우도 취업 컨설팅이 유리합니다.

한국과 채용 문화가 다른점이 많기 때문에 영문 이력서 작성, 영문 자소서 작성, 서류를 구성하는 방식, 영문 면접, 연봉 협상 등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 컨설팅 학원 추천 7가지

1.해커스잡 : 이공계 취업반, 공기업 스파르타 취업

해커스잡은 공기업 취업 스파르타 관리반, 공기업 NCS 준비반, 금융권 관리반, 이공계 취업 준비반 등 주로 전문직 중심의 취업 컨설팅이 많습니다.

이공계 취업반에는 대기업 엔지니어 출신 강사, 대기업 인사부 출신 등 분야별 전문 코치가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2.레쥬메이크 : 외국계 취업, 영어 이력서 작성, 영어 면접

레쥬메이크는 외국계 기업 컨설팅 전문 기관으로 1:1 코칭에 영어 이력서 작성 대행, 원어민 영어 면접 대비, 영어 연봉 협상 등 한국에서 얻기 힘든 외국계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국계로 이직을 원하거나 특히 해외에서 오래 생활하다가 한국으로 귀국한 유학생들의 경우 도움을 받는데 좋을 수 있습니다.

 

3.KG에듀윈 내일코칭 : 모의면접, 단과반, 논술반

KG 그룹에서 운영하는 취업 컨설팅 회사로 대기업 단과반, 대기업 모의면접, 임원 면접이나 금융권 자소서반, 논술반 등 세부적으로 운영합니다.

그 밖에 직무를 찾아주는 직무 찾기 서비스나 기업 분석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4.숨고 : 견적별 검색, NCS대비, 취업 논술

숨고는 숨은 고수 찾기로 취업 컨설팅 전문가를 개별로 매칭해서 서비스 가능합니다. 자소서 첨삭, 면접 대본, NCS 대비, 취업 논술 등을 견적을 직접 골라서 원하는 가격과 경력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5.크몽 : 가격 명시, 개발자, 제약사

크몽은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으로 취업 컨설팅 전문가도 수요가 많습니다. 일단 가격이 명시되어 있어서 예산 관리가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기업, 간호직, 개발자, 마케팅, 항공, 건설사, 정치, 제약사 등 분야별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어서 타겟팅이 좋습니다.

 

6.이커리어 – 법조계, 방송언론, 마케팅

이커리어는 법조계, 증권, 방송언론, 개발자, 마케팅, 게임, 교육, 학계 등 다양한 분야 취업 전문가를 보유한 컨설팅 회사입니다.

각 분야별 자조서, 이력서, 면접 준비가 가능합니다.

 

7.코리아 취업 아카데미 : NCS, 무스펙 취업

코리아 취업아카데미는 구직자의 조건별 컨설팅 수업이 분류되어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기업 취업 컨설팅도 자소서가 부족한지 NCS가 부족한지 분반 되어있으며, 면접만 집중하는 면접반, 자소서만 집중하는 자소서반 등 분야별 수강이 가능합니다.

전문대졸업자나 스펙이 부족한 사람도 그에 맞게 취업 컨설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