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초격차 후기 어떨까? 취업 포트 구축 완료!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초격차 과정이란?

패트스캠퍼스 프론트엔드 초격차 과정은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는데 필요한 20개의 기술 스택 100시간 강좌를 한 번 구매하면 평생 무제한으로 소장해서 반복 수강이 가능한 코딩 온라인 인강을 말합니다.

HTML, CSS, JavaScript, 부트스트랩, SCSS, TypeScript, Git, React, Redux, Vue.js, Bundler, Mobx, GraphQL, Next.js, Svelte 등의 프론트엔드 개발 과정에 필요한 필수 20개 스택들을 한 개의 패키지로 모두 들을 수 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연봉 : 3000 ~ 5000만원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을 작업하는 개발자입니다. 웹퍼블리셔(마크업 개발자)가 자바스크립트의 DOM 조작 중심으로 코딩을 다룬다면,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아키텍처, 이벤트, 서버와 API 통신 등 컴퓨터 공학과 HTTP 프로토콜 등의 서버와의 호환성이 좀 더 강조된 업무를 다루는 일을 합니다.

한국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초봉은 중소기업은 3000만원, 유니콘 이상 기업은 5000만원 이상입니다. 3 ~ 4년차이면 중소기업은 4000만원, 유니콘 기업은 7000만원 이상의 연봉을 받게 됩니다.

 

프론트엔드 초격차 커리큘럼 : 클론코딩,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리액트

패스트캠퍼스의 프론트엔드 초격차 과정의 커리큘럼은 사전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를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필수 과정이 모두 커리큘럼으로 되어있습니다.

HTML, CSS,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강좌와 스타벅스 랜딩페이지 클론코딩이 15시간으로 구성되며, CSS 부트스트랩 과정이 1.5시간 배치되고 CSS의 SCSS 과정도 2시간 배치됩니다.

자바스크립트, node.js 강좌가 따로 13시간 배치되며, TypeScript 7시간, 리액트 22시간, Vue.js 18시간이 배치됩니다.

Git 버전관리가 3시간, Bundler 3시간, GraphQL 5시간, Next.js 블로그 만들기 5시간, Svelte 4시간이 최종 배치됩니다.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초격차 프로젝트 : 스타벅스, 영화검색, 쇼핑몰 제작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강좌의 장점은 각 이론 공부에 프로젝트가 같이 껴있다는 점입니다. HTML, CSS,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과정은 스타벅스 홈페이지 클론 코딩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해야 합니다.

Vue.js 학습을 하게 되면 영화 검색 사이트 프로젝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React.js와 TypeScript를 배우게되면, 나만의 온라인 책장 꾸미기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Next.js를 배우면 정적 블로그 제작을 하며, Svelte 학습에서는 API 연동으로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론 공부를 프로젝트와 연결시키므로 강제 아웃풋을 해야되서 이해력을 증가시키고 포트폴리오 구축에도 도움이 됩니다.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초격차 후기 : 수준별 분할 강좌, Q&A, 트랜드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초격차 강좌는 프로젝트 중심인 코딩 부트캠프와 달리 기초 강좌와 심화 강좌, 프로젝트 강좌가 모두 분할되어 제공되므로 본인이 기초가 부족하면 기초도 따로 수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전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라면, 비교적 쉬운 HTML, CSS,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과정을 수강하고 스타벅스 랜딩 페이지 클론 코딩 프로젝트로 웹퍼블리셔 관점으로 먼저 수강을 하면 수강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현재 웹퍼블리셔이거나 지식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전향 준비를 하고 있는 경우 이미 익숙한 HTML, CSS,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강좌는 생략하고, 자바스크립트 심화 강좌나 React.js, Vue.js 등 최신 프레임워크부터 들으면서 강의 코스를 줄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백엔드 개발자이거나 컴퓨터 공학 지식이 어느 정도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이지만, CSS 세부 편집을 잘 모른다면, 해당 영역만 따로 강의를 듣는 것도 가능합니다.

Q&A 게시판이 운영되므로 질문에 대한 답도 들을 수 있습니다.

리액트 중심의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클론 코딩 프로젝트도 있으므로 순수 자바스크립트 실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Git 버전 관리는 독학을 하거나 1인 개발자는 구조상 협업툴을 자주 쓰지 않기 때문에 경험해보기 힘들지만 강좌를 통해서 그 중요성을 배울 수 있어서 효율적입니다.

온라인 강좌임에도 React, Redux, Next.js, Svelte, GraphQl 등 최신 스택 강좌가 계속 업데이트되므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최신 트랜드를 유지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패캠 프론트엔드 과정 장점 : 비전공자, 저렴한 가격, 평생 소장

기초 강좌와 심화 이론 및 프로젝트가 모두 분할 강좌로 제공되므로 자기 수준에 맞게 수강이 가능하므로 사전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도 기초 강좌로 인해서 수강에 큰 무리가 없습니다.

가격이 비싼 코딩 부트캠프나 무료인 대신 환불시 내일배움카드 제약이 생기는 국비지원과 달리 패스트캠퍼스 인강은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 자체는 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루 8시간 이상 강제로 강행군을 해야 하는 코딩 부트캠프나 국비지원 과정과 달리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초격차 과정은 인강 과정이므로 기간 제한이 없이 평생 소장이고, 원하는 시간에 본인의 이해 속도에 맞춰서 천천히 수강 가능해서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배우면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클론코딩 수업들은 회사 취업시 실제 포트폴리오로도 쓸 수 있으므로 개념 이해와 취업 포트폴리오 준비를 동시에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