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서비스기획자 프로덕트 매니저? 3200미만 취업시 0원

제로베이스 서비스 기획자 과정이란?

제로베이스 서비스 기획자 과정은 IT 업계의 기획자 포지션인 프로덕트 매니저 PM이 되기 위한 온라인 부트캠프 과정입니다.

부트캠프는 군대 훈련소(bootcamp)처럼 스파르타 방식으로 사전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를 단기간에 실전에 바로 투입 가능한 전문가로 만드는 훈련 과정으로 실리콘 밸리에서 유행을 하면서 한국에서도 IT 직군 일자리 수요 증가로 인기를 끌고 있는 훈련 시스템입니다.

 

서비스 기획자 프로덕트 매니저 연봉 : 3200 ~ 4700만원

PM 프로덕트 매니저, 한국에서는 서비스 기획자로 불리는 직군은 IT 프로그램과 앱 등의 서비스를 기획하는 서비스 기획자입니다.

개발자가 프로그램을 만들기 전에 먼저 프로덕트 매니저가 고객 분석으로 제품 컨셉을 결정하고, 각종 프로젝트 예산과 일정 등 마치 감독처럼 전체 프로젝트 관리를 하게 됩니다.

제품 개발에서 핵심적인 요소로 미국에서도 개발자와 데이터 분석가 다음으로 구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그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구직시 유리한 직업중의 하나입니다.

한국의 PM 포지션의 경우 신입 3200만원, 5년차 4700만원 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로베이스 프로덕트 매니저 커리큘럼 : 11주

약 11주의 정규 강좌로 구성되며, 우수 성적자는 추가 6주 과정을 더 진행하게 됩니다.

1 ~ 9주는 이론 과정으로 서비스기획 파트에서는 서비스 기획의 개념과 그로스해킹, 프로젝트 설계 및 관리, 린캔버스, 애자일 방법론, MVP 방법론(최소 기능 제품), AB 테스트 등의 기획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데이터 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 과정에서는 앰플리튜드 사용법, 이벤트 세그멘테이션, 퍼널 분석, 차트 분석, SQL 등 데이터 기반 분석법을 배우게 됩니다.

UX 라이팅 시간에는 UX 개념, UX 리서치, UX 라이팅, 트랜드 분석, 인사이트 도출 등을 배우게 됩니다.

이후 입과 과제로 포트폴리오 실습을 진행하여, 우수 과제를 만든 인원은 추가 6주 동안 원하는 주제로 서비스 기획 포트폴리오를 4가지 만들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피드백을 받으며 포트폴리오 구축이 가능합니다.

 

제로베이스 서비스기획자 과정 후기 : 스터디, 퀴즈, 프로젝트

제로베이스 서비스기획자 과정은 수업과 동시에 4가지 형태로 스터디를 하게 됩니다.

Ideation 스터디 과정은 대기업 취업 준비를 위해 채용 과정중 실제로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로 제작된 문제를 풀면서 채용 대비를 직접적으로 하게 됩니다.

Case 스터디에서는 매주 3회씩 유명 웹서비스를 분석해서 개선점을 노션 등으로 정리합니다.

Article 스터디에서는 직업 특성상 트랜드 파악이 중요한 포지션이기 때문에 매주 3회 이상 트랜드 파악을 위한 뉴스 기사를 스크랩하고 노션 등에 정리해야 합니다.

BooK Club 스터디는 선택 사항이지만, 프로덕트 매니저 분야의 필독서라고 불리는 인스파이어드를 스케줄대로 읽고 정리해서 마찬가지로 노션에 정리하게 됩니다.

매주 강의 내용이 과제 형태로 Quiz 방식으로 출제되므로 퀴즈 준비를 통해서 강제 아웃풋을 유도해서 좀 더 이해력을 높일 수 있어서 주차별 학습을 이해하는데 효과적인 도구가 됩니다.

학업 스케줄이 짜여있기 때문에 미션 수행하듯이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집중이 잘 되는 점입니다.

매주 과제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므로 단순 수업 방식이 아닌 실습 중심 학습을 좋아하시는 경우 안성맞춤인 강좌입니다.

프로젝트는 네이버나 카카오 공채에서 실제 출제되었던 프로젝트로 예를 들어 60대 이상의 매출 증가를 위한 네이버 앱 개선 아이디어 기획, 카카오톡 선물하기 신규 기획 아이디어 등 실전 문제로 구성됩니다.

서비스 기획자 업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정보를 구조화하고,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법을 배우는데 집중하게 됩니다.

 

제로베이스 Product Manger 스쿨 장점 : 3200 미만 취업시 무료

개발 코딩 부트캠프에 비해서 프로덕트 매니저 과정은 인문계나 비전공자도 듣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수업 내용과 케이스 스터디 등은 노션에 강제로 정리를 해야 하므로, 수료가 완료되면 취업과 이직시 가장 중요한 취업 포트폴리오가 자동으로 구축됩니다.

현직 카카오, 오늘의 집, 야놀자 등의 PM, PO 전문가가 직접 슬랙이나 라이브 세션에서 Q&A 과정으로 모르는 것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개강후 4개월내에 파트너사에 취업시 수강료 환급 또는 축하 지원금이 있습니다. 후불제로 수강료 선택시 수료후 1년 이내에 취업이 되지 않거나 연봉 3200만원 미만으로 취업될 경우 수강료를 내지 않는 제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부트캠프도 수강생을 좀 더 괜찮은 연봉의 회사에 취업시켜주기 위해서 적극적 액션을 취하므로 수강에 유리한 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