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순경 인강 무엇을 들을까? 빠른 합격을 위한 5가지 인강 추천

경찰 순경 인강 수강전 체크사항

1.경찰 순경 시험 절차

경찰 순경 시험은 6가지 단계로 구성되며 필기, 신체검사, 체력검사, 적성검사, 면접, 가산점으로 구성됩니다.

  • 1 : 필기시험 50%
  • 2 : 신체검사
  • 3 : 체력검사 25%
  • 4 : 적성검사
  • 5 : 면접 20%
  • 6 : 가산점 5%

 

2.응시자격

40세 이하이고 학력 제한은 없지만, 학력이나 관련 학과 졸업시 각종 경력직 등 혜택이 있습니다.

 

3.필기 시험 과목

필기 시험은 3과목, 자격증은 3가지가 필요합니다.

필기 시험 경찰학, 헌법, 형사법(형법 + 형사소송법) 3가지로 구성됩니다.

자격증은 운전 자격증은 1종 보통 또는 대형 면허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영어 자격증은 토익 550점 이상 또는 지텔프 Level 2 43 이상이 필요합니다. 한국사 자격증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 이상이 필요합니다.

 

4.순경 준비 기간

순경 시험의 평균 수험 기간은 18개월 ~ 24개월 정도 됩니다.

 

5.가산점

순경 시험에 적용되는 가산점은 각 분야별로 다양합니다. 석사박사 학위는 가산점이 있고, 정보나 정보보안 기사 자격증도 가산점이 있습니다.

실용글쓰기, 토익, JLPT 일본어, HSK 중국어도 가산점이 있습니다. 각종 무예 무도 단수도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회계 뿐야나 세무, 공인중개사, 노무사 등도 가산점이 있습니다. 상담 자격증인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도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상담심리, 임상심리, 의료 계열 자격증도 가산점이 있고, 식품기사나 환경기사 관련 자격증도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교통, 토목기사, 화약류 관리 기사, 건설 및 안전기사 업종도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경찰 순경 인강 추천 5가지

1.해커스 경찰 : 합격자 급증, 현직 변호사 강사, 순경/간부 인강

해커스 경찰 인강 합격자수가 증가했고, 변호사 출신 교수노베이스 수강도 가능하며, 순경이나 경찰 간부 등 다양한 경찰 시험 대비가 가능한 경찰 인강입니다.

첫째 합격자수가 최근 증가할 정도로 해커스 경찰 인강은 합격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둘째, 시험 비중상 법관련 항목이 많기 때문에 현직 변호사와 시험감독위원 출신 교수들이 강의를 합니다.

또한 노베이스 초시생도 수강이 가능하며, 영어 노베이스 강좌 등 각 영역별 기초 강좌도 있어서 초시생도 듣기 편합니다.

셋째, 순경 준비부터 해양 경찰과 경찰 간부반 등 원하는 커리큘럼별 인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프리패스, 무제한 수강, 얼리버드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으며, 경찰 최종 합격시 수강료는 100% 환급됩니다.

 

2.윌비스 경찰 : 경찰대/사시패스 교수, 체계적 커리큘럼, 검정제 강좌

윌비스 경찰 인강경찰대 및 사법고시 출신 교수가 법을 가르치며,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검정제나 가산점용 강좌도 개설되는 경찰 인강입니다.

첫째, 경찰대학 및 현직 18년 경력에 사법고시까지 패스한 교수진이 강의를 해서 경찰 3법 강의로 유명합니다. 경찰 시험은 법 과목 비중이 높기 때문에 법 강좌가 좋을 수록 합격에 유리합니다.

경찰 시험 개편후 경찰학, 형사법, 헌법, 범죄학 등 추가 강좌도 업데이트되어서 최신 트렌드 대응에도 좋습니다.

둘째,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가집니다. 기본과정에서는 전체 구조를 이해하고, 심화 과정에서는 판례와 조문 분석 및 문제 응용을 하며, 문제 풀이 과정에서는 취약점은 보완하고 실전 문제풀이로 마무리를 합니다.

매달 100분에 100문제의 전국 모의고사가 8개의 캠퍼스에서 동시에 실행되서 실전 대비에도 좋습니다.

셋째, 검정제를 위한 영어 및 한국사 자격증 강좌가 제공되며, 가산점을 위한 실용글쓰기 자격증 강좌도 제공됩니다. 경찰 간부나 기본 종합반도 있습니다.

수강시 무제한 및 신규 할인과 합격시 환급이 됩니다. 재수강에도 할인이 들어가며, 실강과 인강을 동시에 들을 수 있는 패스도 있습니다.

 

3.모두경 : 12.4개월 수험기간, 암기 최소 학습, 매월 모의고사

모두경 경찰 인강은 합격 평균 기간이 12.4개월로 짧고, 이해 중심으로 암기를 최소화하고, 5회독을 빠르게 목표로 하며, 매월 전국 모의고사를 제공하는 경찰 인강입니다.

첫째, 합격생 평균 수험 기간이 12.4개월로 경찰 공무원 평균 수험기간인 23개월에 비해서 절반 가량 짧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 이유는 이해 중심의 강좌로 암기량을 최소화하는 강좌를 주로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둘째, 형사법 등의 강좌에서 이해와 암기 파트를 구분해서 키워드 중심으로 가르치고 암기량을 최소화합니다. 5회독 이상을 목표로 하며, 형사법과 헌법을 같이 배워서 학습 기간을 단축시키고, 조문 이해와 출제 경향 분석으로 마찬가지로 암기를 최소화합니다.

학습관리 앱을 제공해서 학습량 분석 및 학습 패턴 분석으로 수험 생활 관리도 가능합니다.

셋째, 매월 전국 모의고사가 진행되며 시험직전 슈퍼모의고사도 제공됩니다.

합격시 수강료는 전액 환급되며, 전강좌 무제한 수강, 월간 모의고사 응시료 무료, 경찰공무원 시험 도전 인증시 1년씩 평생 무제한 연장인 효자패스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4.에듀윌 경찰 : 합격자 급증, 6회독 커리큘럼, 연 10회 모의고사

에듀윌 경찰 인강은 합격자가 증가했고, 6회독 강좌를 목표로 하며, 경찰 체력 등의 추가 강좌가 제공되는 경찰 인강입니다.

첫째, 합격자수가 최근 4년 사이 증가한 경찰 인강입니다. 합격수기도 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인중개사 등 다른 시험 과목을 포함해서 대통령상 3관왕, 정부기관상 17관왕을 받아서 기관의 시스템 자체는 명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둘째, 회독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입니다. 총 6회독을 목표로 하며, 1회독 기초이론, 2회독 기본이론, 3회독 심화 이론, 4회독 기출 문제 유형풀이, 5회독 동형 모의고사, 6회독 마무리 특강으로 구성됩니다. 매일 문제풀이 훈련소를 제공해서 매주 100개의 문제가 출제되고 오답노트 작성도 가능합니다.

수험 관리 서비스도 좋습니다. 학습 매니저가 1:1 코칭으로 성적 및 수험생 멘탈 관리를 하고 수험 관리앱에서는 공부 비중, 진도율, 문제풀이, 성취율, 조교 피드백 등이 제공됩니다. 합격선배 지식인 서비스에서는 경찰 초시생 공부계획, 1년 만에 경찰 합격 비결, 경찰 시험과목 푸는 순서, 경찰 시험 나이 고민 등 다양한 고민 해결이 가능합니다.

셋째연 10회 온라인 모의고사가 제공됩니다. 합격시 수강료는 100% 환급되고, 무제한 수강이나 초시생 전용 무료 컨텐츠 등 다양한 할인이 제공됩니다.

경찰 체력이나 면접 특강 그리고 한능검 및 영어 검정제를 위한 G-TELP 강좌도 개설됩니다.

 

5.커넥츠 경단기 : 높은 합격자수, 실강 집에서 라이브 듣기, 환급지원

커넥츠 경단기2년 이내 합격자가 절반 이상이고, 실강을 집에서 라이브로 들을 수 있으며, 환승 할인도 제공하는 경찰 인강입니다.

첫째, 경찰공무원 최종합격자수가 2만명일 정도로 합격자수가 많습니다. 경찰 시험 합격으로 수강료 환급 받은 합격자의 평균 수강기간은 2년이 57%로 가장 많고, 1년 내 합격 비율도 14%, 3년내 28%입니다.

둘째, 노량진 실강도 집에서 인강으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봉투 모의 고사가 있어서 실전처럼 시험을 볼 수도 있습니다.

60일 작전으로 극한의 문제풀이 방식 단기 강좌도 있어서 시험 직전 인강에도 좋습니다.

셋째, 해양경찰, 경찰간부 프리패스도 있으며,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과 영어 G-TELP, 그리고 가산점을 위한 실용글쓰기 자격증 강좌도 개설됩니다.

합격시 수강료는 100% 환급되며, 프리패스, 신규 할인이 있습니다. 타사 수강내역 인증시 환승 할인도 제공되고 18 ~ 22세 또는 재학생의 경우 추가 할인이 있습니다.